갤럭시탭 S5e 슈피겐 러기드아머

2019. 8. 8. 11:30IT 전자제품

반응형

 

한동안 갤럭시탭 S5e를 사용하면서 사은품으로 주는 젤리케이스를 쓰다가 새로 출시되는 케이스로 교체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들려오는 소식은 갤럭시탭S6의 출시더군요.

그렇게 갤럭시탭 S5e는 서자취급을 받으며 다양한 케이스는 나오지 않을듯 했습니다.

하지만 슈피겐에서 러기드아머와 터프아머 케이스를 출시했더군요. 그중에서는 좀더 가볍고 실용적인 러기드아머로 구매했고 바로 하루만에 도착했습니다.

요즘 자꾸 슈피겐 러기드아머를 구입해서인지 이제는 익숙해진 포장박스입니다.

슈피겐 홍보알바가 아닌 정말 제돈으로 구매한 제품인만큼 이번에도 만족스러운 품질을 기대해봅니다.

 

역시 이번에도 슈피겐은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비닐만 덮어서 넣어놓았더군요.

정말 과대포장을 지양하고 환경을 배려하는 슈피겐의 기업가적인 마인드에 박수를 보내며 비닐은 바로 벗겨버렸습니다. 이렇게 허술하게 포장하는데도 상처없이 멀쩡하게 배송되는걸 보면 정말 우체국택배 직원분들이 조심스럽게 취급해주신 덕택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역시 러기드아머의 전형적인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봤을때는 아이패드용 러기드아머와 거의 달라진게 없어보입니다.

다만 가운데 애플로고를 보여주는 구멍만 없네요. 삼성로고는 아무래도 노출이 꺼려졌나 봅니다.

역시 러기드아머답게 스피커구멍도 가려지지 않고 잘 뚫려있습니다.

충전단자쪽도 잘 재단이 되어있네요.

우측면에 위치한 버튼과 전원버튼도 잘 눌리도록 되어있습니다.

다만 볼륨버튼을 누를때 약간 투박한 소리가 나는건 어쩔수 없나 봅니다.

 

약간 아쉬운 부분은 지문인식 센서를 겸하고 있는 전원버튼 쪽입니다.

위아래쪽의 상대적으로 뚫린 구멍의 두께가 달라서 버튼에 지문을 인식시킬때 지문이 밀착하는데 약간의 지장이 느껴집니다. 케이스를 씌우기 전보다는 약간 인식률이 떨어지는듯 합니다.

그래도 이건 전과 비교해서 정말 크게 차이나지 않는 부분이니 그냥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카메라쪽도 문제없이 잘 뚫려있긴 합니다.

다만 제 갤럭시탭은 카메라가 우측으로 쏠린 상태라서 뭔가 균형이 안맞아 보이긴 합니다.

그래도 기능에 지장을 주지는 않으니 그냥 넘어가고 싶지만 자꾸 이걸 볼때마다 신경쓰이는건 어쩔수 없나봅니다.

정가가 50만원에 육박하는 제품의 마감이 이렇다니 정말 삼성의 관대한 품질관리가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역시 러기드아머답게 화면에 부착한 강화유리가 케이스에 간섭되어 뜨기 시작합니다.

이쯤되면 그냥 러기드아머에는 슈피겐에서 발매한 강화유리를 쓰거나 필름을 붙이는게 좋을듯 합니다.

하지만 아이패드용도 약간의 수정을 통해 썼던 것처럼 이것도 그렇게 잘라내야겠습니다.

이렇게 보면 기존 아이패드용과 갤럭시탭용 러기드아머는 크게 다른점이 없어보입니다.

 

그런데 아이패드용 러기드아머와 비교해보니 약간 달라진게 보입니다.

사진상으로도 양쪽 표면이 살짝 다른게 보이실겁니다.

뒤쪽 재질이 아이패드용은 그냥 매끈한 질감인데 갤럭시탭용은 약간 거친 느낌이라서 손에서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러기드아머가 살짝 물기가 있을때 손으로 잡으면 미끄러져버리는 단점이 있었는데 이번 신제품에서는 개선되었군요.

 

또한 갤럭시탭용은 측면에 이런 무늬가 추가되어 손으로 잡을때 미끄러지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기존 러기드아머와 비교했을때 더욱 좋아진 점이네요.

이제 갤럭시탭 S6가 나오면서 더욱더 갤럭시탭 S5e용 케이스는 출시되지 않을걸로 보입니다.

그나마 슈피겐에서 이렇게 출시해준걸 고맙게 생각하며 써야겠습니다.

그래도 기존 러기드아머 대비 약간의 수정사항이 존재해서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손에서 미끄러지지 않게 신경써준 점과 원래부터 튼튼해서 갤럭시탭 S5e의 얇은 몸체를 잘 보호해줄수 있는 점만 보면 강력추천할 제품이긴 합니다.

다만 강화유리와 간섭이 발생해 유리가 뜨는건 여전한 단점이며 약간의 수정을 거치면 뜨지 않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다만 그렇게 수정했을때 약간 미관상으로 안좋아진다는건 또한 안좋은 점이긴 합니다.

그래도 삼성 정품케이스는 품질대비 가격이 너무 비싸고 확실한 보호를 해줄수 있는 케이스를 찾고 있다면, 바로 슈피겐 러기드아머를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IT 전자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노트 10과 10 플러스  (2) 2019.08.10
갤럭시탭 S5e 러기드아머 간단개조  (0) 2019.08.09
아이패드 9.7 러기드아머 간단 A/S  (2) 2019.08.07
ZTE TREK2 K88  (2) 2019.08.06
로지텍 mk240 nano 무선콤보  (3) 2019.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