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보급형 태블릿 갤럭시탭 S7 FE 출시예정

2021. 5. 23. 14:20IT 전자제품

반응형

https://www.phonearena.com/news/samsung-galaxy-tab-s7-fe-5g-mid-range-tablet-name-specs-features_id132142

 

Samsung may have settled on the Galaxy Tab S7 FE name for its future mid-range 5G tablet

Samsung's oft-leaked upcoming mid-range 5G tablet looks like it might ultimately be called the Galaxy Tab S7 FE rather than Galaxy Tab S7 Lite, S7+ Lite, or S7 XL Lite.

www.phonearena.com

삼성이 올해 갤럭시탭 S8을 출시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진 지금, 보급형 시장을 다지기 위한 제품을 내놓을것이라고 합니다. 갤럭시탭 S7 FE혹은 S7 라이트 라는 이름으로 신제품이 나올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 제품은 완전 보급형이 아닌 중급기 정도의 위치입니다. 플래그쉽 제품과 보급형 사이에 위치한 중간 정도의 위치를 가진 어느정도 성능과 가격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기기라고 보여집니다.

 

이번에 정보로 나온 갤럭시탭S7 FE를 살펴보면 꽤 괜찮은 모습입니다.

화면은 12.4인치 크기에 2560x1600 해상도를 가진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거기에 역시 중급기인만큼 삼성이 밀고있는 아몰레드가 아닌 TFT LCD가 들어갈 것이라고 하네요.

오히려 대화면에 필기를 할수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LCD 패널의 탑재가 반가운 점입니다. 대부분 필기할때는 화면을 오래 띄워둔 상태에서 필기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무래도 번인이 염려되는 것보다는 삼성의 PLS패널이 훨씬 필기에 강점이 있다고 봅니다.

 

거기에 퀄컴 스냅드래곤750을 탑재하여 성능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5G를 지원하는 칩셋이기 때문에 5G와 와이파이 모델로 출시된다고 하네요.

램은 4GB로 삼성의 전형적인 중급형 태블릿이 가진 용량을 그대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대화면과 필기를 지원하는 태블릿이면 좀더 많은 램을 넣어줘도 될듯 한데 애플처럼 삼성도 램을 아끼는 모습이네요.

 

https://twitter.com/evleaks/status/1389914111635513346?s=20

 

Evan Blass on Twitter

“https://t.co/5QCIQkkJEX”

twitter.com

그리고 유출된 렌더링에서는 전작인 갤럭시탭S6 라이트와 여러모로 비슷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생각보다 많은 면에서 비슷하네요. 정품 북커버도 비슷한 형태로 제공되는 모습이니 삼성 정품 북커버를 유용하게 사용하신 분들은 이번에도 구입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확실히 대화면을 가지고 S펜까지 지원하는 중급형 태블릿이라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제품이라고 봅니다.

좀더 큰 화면으로 필기와 생산성을 동시에 노려볼수 있는 태블릿으로 보이기 때문에 좀더 구매욕구가 생기네요.

하루빨리 삼성에서 좀더 구체적인 발표가 나오길 기다려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