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공개된 아이패드 프로5세대

2021. 4. 21. 16:49IT 전자제품

반응형

https://youtu.be/bVxGhdVoT6I

그동안 출시될거라는 소식이 돌던 아이패드 미니6은 출시되지 않았지만 모두의 예상을 깨고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공개되었습니다. 가격적인 측면이나 성능적인 측면에서 상당히 괜찮은 제품이 될것 같아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네요.

 

역시 아이패드답게 디자인이 바뀐점은 없긴 하지만 내부는 굉장히 크게 변했습니다.

우선 AP가 A12Z에서 M1으로 바뀌면서 정말 성능이 크게 올라갔네요.

우선 맥북에 먼저 들어가면서 고성능이지만 발열은 크게 생기지 않는 괴물같은 모습을 보여준 칩셋인데 이것을 그대로 아이패드 프로에 적용한 것입니다.

 

https://www.techm.kr/news/articleView.html?idxno=82751

 

괴물 'M1' 칩셋으로 더 강력해진 애플 생태계(종합) - 테크M

애플이 자체 설계한 \'M1\' 칩셋을 전면에 내세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강력한 수요를 보이고 있는 PC와 태블릿 시장 공략에 나선다. 애플은 M1을 탑재한 강력한 성능의 차세

www.techm.kr

대부분 아이패드 프로의 출시를 앞두고 M1 칩셋이 아니라 A14X 칩셋의 탑재를 예상해왔는데 이번에 보기좋게 애플이 아이패드에도 M1칩셋을 넣음으로서 큰 변화를 이끌어냈다고 봅니다. 그동안 애플이 강조해온 아이패드를 PC처럼 사용할수 있는 길이 정식으로 열렸다고 볼수 있겠네요.

특히 M1 칩셋은 웬만한 인텔칩셋을 씹어먹는 성능이기 때문에 성능적인 측면에서도 한동안 최정상의 자리를 지킬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AP성능에 영향을 많이 받는 포토샵이나 영상작업 같은 무거운 프로그램들도 충분히 돌려주겠네요.

 

특히 전작과 비교해 가격이 동결된 것은 정말 환영할만한 점입니다.

이미 비싼 가격을 자랑하는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이지만 특히 12.9인치에 적용된 미니LED같은 기술들을 고려해봤을때도 가격이 인상될 요인은 있다고 보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작과 같은 가격으로 출시된 점도 환영할만한 일입니다.

그리고 고용량을 선택하면 16G의 램도 선택할수 있으니 더욱 장점이 있다고 봅니다. 지금까지는 상대적으로 안드로이드 태블릿에 비해 램이 부족하게 느껴지는 아이패드였는데 이번 프로에서는 램도 넉넉하게 들어갔으니 더이상 상대적인 단점은 없다고 봐도 되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