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4. 19. 11:28ㆍIT 전자제품
www.youtube.com/watch?v=_eCf-8daVTs
지난 주말에 올라온 유투버 잇섭의 영상이 화제입니다.
굉장히 비싼 요금을 지불하고도 정작 이용하는 서비스는 굉장히 형편없다는 내용이었습니다.
8만원이 넘는 굉장히 비싼 요금을 내면서 10기가의 속도를 내준다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만, 정작 유저가 직접 속도측정을 해보니 정말 형편없는 속도가 나오는게 드러났네요.
https://news.v.daum.net/v/20210418141948709
하지만 더욱 문제는 KT의 대처방식입니다.
그동안 자신이 어려울때 도와준 KT를 위해 지금까지 KT 위주로 사용해왔다는 유저에게 좀더 좋은 서비스를 해주지는 못할망정 오히려 올라온 영상을 내리라는 말만 거듭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히려 영상을 내리라고 요구하기 전에 비싼 요금을 지불하면서도 왜 그런 느린 속도를 제공했는지, 또 다른 사용자와 비교해서 정상적인 상태였는지 등을 해명하지는 않고 무조건 KT가 불편해하고 있으니 영상을 내리라는 요구는 선뜻 납득하기 어려운 수준입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4532079
이런 KT의 대처가 마음에 들지 않는 사용자가 한둘이 아닌 탓인지 굉장히 많은 기사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거기에 여러 증언들도 나오고 있네요. 속도를 측정했을때 너무 느려서 항의하면 순간적으로 속도가 확 올라간다는 증언도 나오고 있는 중입니다.
과연 고객과의 계약을 확실히 지키고 있는 것인지에 대한 의문까지 듭니다.
https://www.kgnews.co.kr/mobile/article.html?no=640774
KT의 막장같은 대처도 마음에 들지 않지만, 결정적으로 인터넷을 제공하는 회사에서 한다는 소리가 속도는 유저가 자주 체크해보고 느려지면 자신들에게 알려달라는 것입니다.
자신들이 먼저 체크해보고 느려지면 이용자들에게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런식으로 최소한의 책임감마저 저버리는 발언을 아무렇지 않게 한다는게 놀라울 뿐입니다.
그래도 저는 기가인터넷으로 바꾼 이후 인터넷 속도보다는 확 느려지지 않는게 체감이 되어 계속 기가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런 기사들을 보니 속도측정을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또한 평소 비싼 요금을 지불하고 있지만 너무 느려진다는 느낌이 드시는 분들은 꼭 속도체크를 해보시길 권합니다.
소비자의 정당한 권리를 찾는 일인만큼 인터넷을 사용중인 분들이 전부 이런 확인을 해봐야 한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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