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버 잇섭이 제기한 KT 인터넷 속도문제

2021. 4. 19. 11:28IT 전자제품

반응형

www.youtube.com/watch?v=_eCf-8daVTs

지난 주말에 올라온 유투버 잇섭의 영상이 화제입니다.

굉장히 비싼 요금을 지불하고도 정작 이용하는 서비스는 굉장히 형편없다는 내용이었습니다.

8만원이 넘는 굉장히 비싼 요금을 내면서 10기가의 속도를 내준다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만, 정작 유저가 직접 속도측정을 해보니 정말 형편없는 속도가 나오는게 드러났네요.

 

https://news.v.daum.net/v/20210418141948709

 

'내가 광고 했는데..' 168만 유튜버 KT폭로에 KT 대처

유명 IT 유튜버가 리뷰 영상을 통해 KT인터넷의 10기가(10Gbps) 서비스의 허점을 지적하자 KT측이 영상 삭제 등을 요구하고, 과거 이 유튜버가 출연한 관련 서비스 광고를 삭제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

news.v.daum.net

하지만 더욱 문제는 KT의 대처방식입니다.

그동안 자신이 어려울때 도와준 KT를 위해 지금까지 KT 위주로 사용해왔다는 유저에게 좀더 좋은 서비스를 해주지는 못할망정 오히려 올라온 영상을 내리라는 말만 거듭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히려 영상을 내리라고 요구하기 전에 비싼 요금을 지불하면서도 왜 그런 느린 속도를 제공했는지, 또 다른 사용자와 비교해서 정상적인 상태였는지 등을 해명하지는 않고 무조건 KT가 불편해하고 있으니 영상을 내리라는 요구는 선뜻 납득하기 어려운 수준입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4532079

 

10기가 KT 인터넷, 실제 속도는 100Mb?…유튜버 잇섭 폭로 일파만파

"요즘 LTE 속도 왜이러냐"며 한 인터넷 사용자가 익명 게시판에 글을 쓰자 KT 직원이 '그래. 나도 그런데 뭐", "돈 주는 만큼만 일하는 거"라고 답을 남겼다. 최근 익명 직장인 게시판 블라인드에 올

n.news.naver.com

이런 KT의 대처가 마음에 들지 않는 사용자가 한둘이 아닌 탓인지 굉장히 많은 기사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거기에 여러 증언들도 나오고 있네요. 속도를 측정했을때 너무 느려서 항의하면 순간적으로 속도가 확 올라간다는 증언도 나오고 있는 중입니다.

과연 고객과의 계약을 확실히 지키고 있는 것인지에 대한 의문까지 듭니다.

 

https://www.kgnews.co.kr/mobile/article.html?no=640774

 

‘KT 10기가 인터넷 속도 고의 저하(?)’…KT, “개인 문제일 뿐”

KT가 한 유튜버의 ‘인터넷 속도 고의 저하’ 주장에 논란이다. 이에 KT 측은 “(유튜버) 개인의 영상이라 자세한 확인이 필요하다”고 선을 그었다. IT 관련 제품 전문 리뷰어로 알려진 유튜버 ‘

www.kgnews.co.kr

KT의 막장같은 대처도 마음에 들지 않지만, 결정적으로 인터넷을 제공하는 회사에서 한다는 소리가 속도는 유저가 자주 체크해보고 느려지면 자신들에게 알려달라는 것입니다.

자신들이 먼저 체크해보고 느려지면 이용자들에게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런식으로 최소한의 책임감마저 저버리는 발언을 아무렇지 않게 한다는게 놀라울 뿐입니다.

그래도 저는 기가인터넷으로 바꾼 이후 인터넷 속도보다는 확 느려지지 않는게 체감이 되어 계속 기가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런 기사들을 보니 속도측정을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또한 평소 비싼 요금을 지불하고 있지만 너무 느려진다는 느낌이 드시는 분들은 꼭 속도체크를 해보시길 권합니다.

소비자의 정당한 권리를 찾는 일인만큼 인터넷을 사용중인 분들이 전부 이런 확인을 해봐야 한다고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