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iplay mini 50 pro

2024. 1. 10. 11:51IT 전자제품

반응형

얼마전 구입했던 갤럭시탭 A7 라이트는 무척 좋지 않은 성능과 화면 덕분에 아쉬웠습니다.

그렇지만 역시 8인치대의 화면과 한손에 들어오는 크기 하나만큼은 좋더군요. 그래서 8인치대의 제품을 찾아보다가, 작년 하반기에 정말 열풍을 불러일으켰던 올도큐브의 iplay mini 50 pro를 구입할수 있었습니다.

 

해외직구로 구입해야 하는 제품인만큼 아무래도 굉장히 배송이 길었던 iplay mini 50 pro입니다.

그래도 다행히 별 손상없이 도착했네요. 어차피 10만원대 초반의 가격을 보여주는 제품이라 크게 상관은 없긴 하지만, 아무래도 대륙을 횡단해오면서 무사히 도착했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싶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은 흔히 만나볼수 있는 iplay mini 50 pro 와는 달리, 128GB의 내장메모리를 가진 제품입니다.

원래 처음에는 256GB의 내장메모리만 탑재한 제품이 출시되었는데 요즘에는 좀더 가격을 낮추기 위해 내장메모리만 내려간 제품이 판매되더군요.

다행히 램은 깎이지 않고 8GB의 용량을 보여줍니다.

 

 

박스를 개봉해보니 몹시도 저렴하게 포장된 제품이 보입니다.

확실히 갤럭시A7 라이트도 그렇게 고급스러운 느낌은 아니었지만, 이 제품은 더욱 저렴하게 포장된 느낌입니다.

 

 

간단하게 적혀있는 설명서도 있는데, 아무래도 많은 국가들에 팔리는 제품이라 그런지는 몰라도 영어와 중국어 뿐만 아니라 각국의 언어로 적혀있는 모습입니다.

한국으로도 많이 팔아먹은 덕분인지 한국어와 일본어로도 번역된 간단한 설명서지만, 중국 제조사들은 이런곳에 신경쓰지 않는다는 점을 감안하면 충분히 괜찮은 정도라고 봅니다.

 

 

그리고 애플이 몹시도 사랑하는 환경과 마진을 이 올도큐브는 전혀 신경쓰지 않는 모습입니다.

무려 20와트의 출력을 자랑하는 충전기와 C타입 케이블까지 제공하네요. 

 

 

우선 제품을 꺼내봤는데, 실수로 붙어있는 필름을 벗기다가 망하고 그냥 기본으로 붙어있는 필름을 벗겨버렸습니다.

너무 강하게 필름을 보호하는 겉필름이 붙어있었기 때문에, 그냥 강화유리를 붙일 생각으로 필름은 미련없이 떼어버렸습니다. 어차피 기본필름의 품질이 좋지 않아 다시 붙여야 한다는 의견이 많기 때문에 아깝지만 그냥 다시 붙여주는 방향으로 갈 생각입니다.

 

 

우측면에 위치한 버튼을 보니 뭔가 아쉽습니다.

생각보다 크기가 작은 편이고, 누르는 깊이도 얕은 편이라 뭔가 누르는 느낌이 경쾌하지는 않네요.

 

 

그리고 뒤쪽을 보니 확실히 뭔가 저렴한 티가 나긴 합니다.

분명 금속소재를 사용하면 고급스러운 느낌이어야 할텐데, 생각보다 이 부분을 손으로 잡아보면 묘하게 싼티가 손끝으로 느껴집니다.

거기에 위아래는 플라스틱 재질로 조립해서 그런지 이 부분이 몹시도 저렴하게 보이긴 합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위치한 모노스피커도 완전 깡통같은 소리를 들려줍니다.

하지만 어차피 소리를 기대하고 구입한 제품은 아니었고, 블루투스를 이용하면 어느정도 괜찮으니 이점은 쿨하게 인정하고 넘어가면 될듯합니다.

 

 

그나마 3.5파이 이어폰잭이 탑재된 것은 괜찮은 점입니다.

다만 위치가 좌측 상단이라는 점이 약간 생소하네요. 그래도 이렇게 단자 자체가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긴 하지만, 솔직히 사용하지 않을테니 그냥 막아버리고 싶어지긴 합니다.

 

 

10만원대의 가격이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이 제품은 셀룰러 데이터를 지원합니다.

다만 제가 가지고 있는 태블릿 유심이 먹히지 않고, 스마트폰용 유심을 인식한다고 합니다.

거기에 외장메모리도 넣을수 있으며 유심만 두개 넣어 듀얼심으로도 활용할수 있다고 하니 여러모로 활용할수 있겠습니다.

 

 

확실히 어느정도 초기설정을 마치고 바탕화면으로 오니 나름 화면이 괜찮다고 느껴집니다.

얼마전 사용했던 A7 라이트와 비교되는 모습이네요. 이정도면 아주 좋은 정도는 아니지만, FHD 해상도와 IPS 패널 덕분에 눈살이 찌푸려지는 다른 제품과는 달리 어느정도 사용할만한 품질입니다.

 

비록 배송은 오래 걸렸지만, 이번에 구입한 iplay mini 50 pro 는 꽤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생각보다 빠릿하고 내장메모리도 느리지않아 초기 설정시에 앱을 설치할때도 빠르게 넘어가네요.

거기에 글로벌롬이 설치된 제품이라 구글관련 앱들도 기본으로 깔려있고, 무게도 가벼운 편이라 한손으로 들고 사용하기에도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