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출된 신형 샤오미 미밴드8

2023. 3. 9. 12:03IT 전자제품

반응형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4/read/2226840

 

샤오미, 신형 스마트밴드 미밴드8 유출 | 모바일 정보 게시판 | 루리웹

샤오미, 신형 스마트밴드 미밴드8 유출

bbs.ruliweb.com

그동안 샤오미가 출시한 미밴드는 저렴한 가격과 적당한 성능으로 많은 사용자들을 끌어모았습니다.

다만 중국업체가 만든 제품이라는 것과, 전용앱인 미핏앱이 보안에 위협이 되는 중국산앱으로 지목되면서 저를 비롯한 많은 사용자들이 떨어져나간 제품이기도 합니다.

그래서인지 한동안 미밴드에 대한 관심이 사라졌는데, 어느덧 미밴드8까지 개발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이번에 유출된 미밴드8의 모습을 보면 이전과는 조금 달라진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밴드의 위아래가 전부 합쳐진 형태라 본체를 안에 구겨넣듯 집어넣는 방식을 취해왔는데, 이제는 다른 워치류들처럼 위아래로 나뉘어진 밴드가 인상적으로 보입니다.

 

미밴드8의 본체를 보면 이전과 비슷하면서도, 새로 밴드가 연결되는 방식 덕분인지 버튼이 들어간 모습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아마도 워치들처럼 버튼을 눌러 밴드를 넣고 고정시키는 방식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본체에 들어있는 센서의 크기도 좀더 커진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미밴드 역시 다른 제품들처럼 건강에 대한 정보가 중요해지는만큼 내장된 센서들도 좀더 개선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전부터 커지고 있던 미밴드 화면을 위해서인지, 이전보다 폭이 넓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미밴드의 화면이 이제는 결코 작지 않은 수준으로 늘어나면서 이전같은 작은 화면에서 확인할수 있는 정보의 양이 제한적이다보니, 이제는 확실히 화면이 좀더 넓어지는 수순으로 가고 있는듯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유출된 정보들을 살펴보니 블루투스 5.1버전이 들어간게 눈에 들어옵니다.

확실히 블루투스 5.1은 기존보다 전력효율도 좋고 성능도 좋아졌기 때문에 미밴드에서도 화면이 커진만큼 좀더 이득이 있을거라고 봅니다. 

제한된 배터리 용량에서 화면이 계속 커지다보면 배터리 사용시간이 줄어들수도 있는데, 이렇게 개선된 전력효율 덕분에 화면이 커진 상태에서도 어느정도 안정적인 배터리를 확보할수 있다는 점은 좋아보이네요.

 

이제 어느덧 8세대까지 오게된 미밴드8의 정보였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샤오미가 만드는 제품들은 가성비가 좋은 편이고, 최근 내놓는 제품들은 성능도 좋아지고 화면도 커졌기 때문에 스마트밴드에서는 적수가 없을 정도로 잘 만드는 회사중 하나입니다.

다만 최근 이름을 변경한 제프라이프 앱을 통해서만 연동할수 있고, 중국회사들이 만드는 앱이 계속해서 서방의 제재를 받고있는 상황에서 무턱대고 미밴드를 추천할수 없는 상황이기는 합니다.

만약 보안적인 문제가 깔끔하게 해결된다면 다시 미밴드를 사용해보고 싶은 생각도 있긴 하지만, 과연 그것이 깔끔하게 해결될수 있을지는 여전히 의문으로 남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