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8용 도마뱀 우레탄필름

2019. 9. 21. 14:02IT 전자제품

반응형

 

얼마 전에도 올렸지만 정말 그 동안 갤럭시S8용 보호필름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습니다.

일반적인 필름은 엣지패널쪽을 보호해주지 못하고 떠버리고, 풀커버 보호필름은 붙인후에 터치감이 안좋아지고 강화유리로 나온 제품은 작아서 보호도 안되는데 가장자리까지 안붙고 떠버리더군요.

지난번 노트8에 붙였던 우레탄 필름이후로 우레탄 필름은 선택지에서 빠져있었는데 우연히 발견한 도마뱀 우레탄필름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우레탄필름이지만 화질이 선명하고 부착도 쉽다는 내용을 보고 솔직히 반신반의하며 구입했습니다.

과연 얼마만큼의 화질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한 팩에 두개의 필름이 들어있습니다.

먼지를 닦아내는 알콜솜과 먼지제거 스티커, 밀대까지 꼼꼼하게 들어있네요.

밀대에는 흠집을 방지하기 위해서인지 부드러운 천을 붙여놨습니다. 덕분에 나중에 기포를 제거할때도 필름에 흠집은 생기지 않겠네요.

 

필름을 보니 이런식으로 번호가 매겨져 있습니다.

순서대로 떼어가며 붙이면 되겠네요.

이래서 확실히 붙이기 쉬운 제품이라고 홍보하는듯 합니다.

우선 1번을 떼어내서 자리를 잡아줍니다.

가운데쪽에서 이렇게 잡아주니 확실히 필름위치를 잡고 부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위치를 잡은 후에 차례로 비닐을 떼어가며 필름을 붙여주면 됩니다.

정말 확실히 붙이기는 쉬운 제품입니다.

우레탄필름이 자체적으로 신축성이 있어서 살짝 떼어내고 다시 붙여줘도 되네요.

하지만 한번 떼어냈다가 다시 붙였더니 기포가 상당히 많이 들어갔습니다.

이럴때 동봉된 밀대로 밀어주면 됩니다.

밀대에 천을 덧대서 흠집이 안나게 배려한건 좋은데 잘 기포가 밀리지는 않네요.

어차피 우레탄필름은 시간이 지나면서 기포가 빠지니 시험도 해볼겸 더이상 기포를 빼내지 않고 그냥 두었습니다.

그랬더니 무척 기포들이 신경쓰이긴 하더군요.

그런후에 슈피겐 리퀴드에어 케이스를 끼워봤는데 이렇게 떠버립니다.

노트8에 붙였던 타이탄 필름은 화질이 구린대신 케이스와 호환이 좋았는데 도마뱀 필름은 여지없이 떠버리네요.

어쩔수 없이 당분간 케이스는 포기해야 할듯 합니다.

 

이틀의 시간이 지난후 화면을 보자 작은 기포 두개만 남은채로 거의 모든 기포가 사라졌습니다.

확실히 우레탄필름이 이런 면은 좋긴하네요.

특별히 손을 대지 않아도 이렇게 없어지긴 하는데 그 동안은 남아있는 기포가 눈에 굉장히 거슬립니다.

또 측면의 엣지패널쪽도 잘 달라붙었네요.

그동안 엣지패널쪽 보호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데 이제야 좀 편해지는듯 합니다.

화질을 강조한 제품답게 정말 화질은 좋네요. 하지만 사진으로 찍으니 눈으로 보는만큼 선명하게 나오지 않긴 합니다.

일반적인 우레탄필름들은 엣지패널까지 잘 달라붙지만 화질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는데 도마뱀 필름은 그런거 없이 굉장히 선명한 화면을 보여줍니다. 이건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솔직히 큰 기대를 하지 않았지만 예상보다 선명한 화질과 뛰어난 보호력을 보여줘서 놀랐습니다.

우레탄필름이지만 붙이기도 쉽고 화질도 좋아서 만족이었습니다.

다만 케이스와의 궁합은 좋지가 않네요. 어떤식으로 끼워봐도 가장자리가 떠버립니다.

또 우레탄필름 특유의 쫀득거리는 터치가 살짝 불만이긴 합니다. 하지만 이건 우레탄필름이 가지는 특성이기 때문에 이해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사소한 단점만 넘기면 화질도 좋고 붙는 힘도 좋기때문에 만족스러운 제품이라고 봅니다.

혹시 화질저하 때문에 우레탄필름을 안좋아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도마뱀 우레탄필름을 추천합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엣지패널 보호도 잘 되기때문에 많은 분들도 만족하실만한 제품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