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로 구입한 아이폰XS

2021. 7. 28. 13:44IT 전자제품

반응형

한동안 안드로이드 폰을 쓰면서 삼성페이를 유용하게 사용중이었습니다.

덕분에 아이폰으로 갈 엄두도 내지 못하고 있었는데 어느날 문득 삼성페이에 너무 의존하고 있는 제 자신이 보이더군요.

그래서 과감히 갤럭시를 중고로 내놓고 바로 아이폰XS를 영입했습니다.

정말 운이 좋게도 멀지 않은 곳에서 구입해온 아이폰XS입니다.

1년만 판매되고 단종되었기 때문에 중고물량도 많지 않았는데 정말 운이 좋았다고 볼수밖에 없네요.

 

역시 아이폰X 계열의 폰답게 디자인은 지금과는 다르지만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비록 카메라가 심하게 튀어나온 부분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그렇게 지나친 수준은 아니네요.

 

그리고 이제는 사라져버린 후면의 아이폰로고와 약간 위로 치우친 사과로고도 보입니다.

아이폰11부터 사과로고가 중앙으로 내려오며 아이폰로고도 삭제되었기 때문에 지금보면 구형제품의 티가 나긴 하네요.

하지만 원래 아이폰은 이런 디자인을 오래 사용했기 때문에 이런 모습이 더욱 친숙하게 다가옵니다.

 

아무래도 아이폰XR의 하나뿐인 카메라보다는 이렇게 듀얼로 달려있는 아이폰XS의 카메라도 좋아보입니다.

조카가 쓰고있는 아이폰X의 카메라도 꽤 좋은 편이었기 때문에 더욱 기대가 되네요.

전작에 비해 센서의 크기도 커지고 향상된 점이 많다고하니 기대를 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측면의 재질이 스테인레스라서 흠집이 잘나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전에 사용하신 분이 한번도 케이스에서 꺼낸적이 없다고 한 제품인만큼 상당히 깨끗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래서인지 좀더 새것같이 느껴지는 측면이 있네요.

 

그리고 전체적인 크기가 작은 편임에도 불구하고 스피커는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소리가 약간 작긴 하지만 어느정도 소리를 키워주면 정말 단단하고 맑은 소리가 나네요.

정말 아이폰의 스피커는 소리를 들을때마다 놀랍네요. 갤럭시의 뭔가 탁하고 밋밋한 소리와는 전혀 다릅니다.

 

그리고 OLED를 사용한 아이폰은 처음 써보는데 다행히도 크게 이상은 없네요.

별다른 번인현상은 보이지 않습니다. 워낙 애플에서 소프트웨어 보정에 신경을 쓴다고하니 우선은 믿고 사용해봅니다.

그리고 720P 였던 아이폰XR과 아이폰11의 화면과는 달리 FHD급의 해상도를 가진 아이폰XS라서 더욱 선명해보입니다.

 

이런 화면은 확실히 색상이 많은 사진을 볼때 더욱 두드러집니다.

LCD화면은 번인걱정이 없긴 하지만 색표현이 밋밋한데 비해 OLED는 번인의 위험이 있긴 하지만 색표현력에 있어서는 정말 다른 경지의 모습을 보여주네요. 

 

그리고 아이폰XR보다 페이스아이디의 인식이 좀더 빠르게 느껴집니다.

물론 이것을 위해 노치디자인이 들어가긴 했지만 그래도 빠르고 정확한 페이스아이디 덕분에 크게 단점으로 느껴지지 않네요. 거기에 위쪽에 달린 스테레오 스피커의 성능도 좋아서 이런 노치디자인이 크게 거슬리지 않습니다.

 

또한 이제는 아이폰에서 빠진 기술은 3D터치도 아직 빠지지 않은채로 남아있습니다.

아이폰XR에서 처음 빠진 3D터치인데 본격적으로 아이폰11 계열로 넘어오면서 모든 제품에서 빠지게 되어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아직 남아있네요.

확실히 오래 눌러서 쓰는 방식보다 압력을 감지하는 기술이 좀더 사용할때도 경쾌한 손맛이 있습니다. 다른 제품에서 빠진게 아쉬울 정도네요.

 

그리고 전체적으로 그렇게 크지 않은 5.8인치의 화면도 만족입니다.

그동안 들고다닌 갤럭시는 정말 무겁고 컸는데 확실히 아이폰XS는 한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라서 좋네요.

거기에 전면이 거의 화면으로 차있는 상태라서 더욱 시원시원한 느낌입니다.

 

중고로 이번에 영입한 아이폰XS였습니다.

아직까지 상당히 성능도 좋고 디자인도 좋은 편이라 여러면에서 만족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A12 바이오닉의 성능이 아직 현역이라서 향후 1년은 충분히 만족하면서 사용할수 있겠네요.

성능이나 화면, 거의 모든 면에서 만족하는 수준이지만 다만 배터리가 조금 빨리 빠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거기에 희대의 망작이라고 볼수 있는 iOS14 덕분에 느껴지는 발열도 불쾌한 수준입니다.

그래도 이제 iOS15로 가면서 이런 단점들이 사라졌다고 하니 조금만 기다려볼 생각입니다. 충분한 성능과 디자인 덕분에 앞으로 한동안 메인폰으로 잘 사용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

'IT 전자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XS 사용후기  (0) 2021.08.13
QCY T13 후기  (0) 2021.07.31
QCY T13 개봉기  (0) 2021.07.02
샤오미 SOBE 미니선풍기  (0) 2021.06.20
샤오미 지수라이프 넥밴드 선풍기  (0) 2021.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