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스탠드형 선풍기

2019. 7. 23. 12:40IT 전자제품

반응형

 

누님네 조카들이 사용하는 2층침대가 있는데 밤에 사용할만한 선풍기가 없다고해서 구입한 노브랜드 선풍기입니다. 요즘 노브랜드 매장에서 좋은 물건들을 사다보니 큰 선풍기까지 구입하게 되었네요.

박스 크기가 꽤 큽니다.

차뒤쪽에 간신히 들어가긴하는데 들고올때도 부피가 커서 애를 먹을 정도였습니다.

 

 

일단 열어보니 본체와 구성품이 들어있네요.

박스 크기에 비해서는 선풍기 본체의 크기가 약간 작아보이기는 합니다.

 

 

이 모델은 일반적인 콘센트가 아니라 어댑터를 사용하네요. 혹시 나중에 문제가 생기면 어댑터만 따로 구입해서 교체해주면 전원문제는 간단히 해결 가능할듯 합니다.

그리고 요즘 나오는 선풍기답게 무선 리모컨도 지원합니다. 여기에 탑재되어 있는 모든 기능을 리모컨으로 컨트롤 가능합니다.

 

 

본체만 따로 빼서 찍어봤습니다.

5엽 날개를 자랑하는 본체와 받침대, 지지대정도입니다. 구성은 무척 간단하네요.

 

이렇게 본체와 받침대를 바로 결합하면 일반적인 선풍기의 모습이 됩니다.

이렇게 사용해도 괜찮을듯 합니다. 색상도 하얗고 디자인도 깔끔한 편이라 무난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 사이에 지지대를 넣어주면 이렇게 키가 커집니다.

서로 깊숙하게 고정해주는 부분이 튼튼하게 결속되어 흔들어봐도 안정적입니다.

그리고 분리할때 조인트쪽에 위치한 버튼을 누르면서 빼면 쉽게 분리도 가능하다고 설명서에 나와있지만 서로 결속된게 튼튼해서인지 잘 빠지지는 않더군요. 그나마 뺄일이 없으니 넘어가겠습니다.

 

 

본체 뒤쪽에 아까 나왔던 어댑터를 꽂아주면 됩니다.

소비전력이 20w라서 저전력소비를 자랑합니다. 지금 집에서 사용하는 큰 스탠드형 선풍기의 소비전력이 60w인걸 보면 1/3 수준의 전력소모밖에 안되네요.

또 사용중에 고장이 난다면 신일전자 센터에서 수리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본체 위쪽에 위치한 버튼으로 간단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리모컨과 똑같이 모든 기능을 사용하는건 안되네요. 아무래도 리모컨이 꼭 있어야 모든 기능을 사용할수 있나 봅니다. 혹시 리모컨을 잃어버린다면 세세한 조작이 안되니 리모컨은 꼭 챙겨놓아야 하겠습니다.

 

전원을 연결하고 틀어보니 아주 잘 작동합니다.

전원을 끈 상태에서 켜보니 무조건 가장 약한 바람부터 시작하네요. 혹시 처음 동작시키더라도 바람이 확 강해져서 놀라지는 않을듯 합니다.

 

 

아주 세세하게 바람의 세기도 조절 가능합니다.

1단계부터 9단계까지 조절되네요. 1단의 아주 약한 바람부터 시작해서 9단의 강한 바람까지 단계적으로 바람세기가 올라갑니다.

또 야간용으로 아주약한 바람으로 세팅도 가능하고 타이머 설정도 됩니다.

우리가 알고있는 일반적인 선풍기의 모든 기능이 전부 들어가 있네요.

거기다가 리모컨에 있는 표시등 버튼을 눌러주면 동작은 정상적으로 되지만 LED등은 꺼집니다.

야간에 이런 LED등이 신경을 거슬리게 할 때가 있는데 그때 이렇게 꺼주면 편하게 사용 가능하겠네요.

 

선풍기 각도는 이정도로 조절됩니다.

고개는 얼마전에 구입했던 노브랜드 무선 선풍기처럼 딱딱 움직이는 각도마다 고정되는 방식이라 처지거나 움직일 일은 없어보입니다. 옆으로 흔들어보아도 각잡힌 형태로 잘 서있습니다.

요즘 노브랜드 물품들을 자주 이용하면서 무척 만족중입니다.

조그만 선풍기부터 큰 스탠드형 선풍기까지 직접 구입해 사용해 보면서 참 만족스럽네요.

이 제품도 바람의 세기를 일일히 조절 가능하고 표시등도 거슬리지 않게 꺼버릴수 있는 기능들이 좋았습니다.

거의 모든 것들이 장점이지만 본체만으로 모든 기능을 사용할수 없다는것은 단점이었습니다.

이 한가지만 빼면 모든것이 좋았던 노브랜드 스탠드형 선풍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