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나오는 아이패드 에어4 소식들

2020. 8. 30. 14:23IT 전자제품

반응형

https://news.v.daum.net/v/20200820094233215

 

"아이패드 에어4, A14 칩 갖추고 내년 초 출시"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애플이 내년 3월 A14 프로세서를 탑재한 아이패드 에어4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맥루머스가 중국 IT매체 마이드라이버를 인용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해당

news.v.daum.net

작년 3월에 출시된 아이패드 에어3의 후속작인 에어4에 대한 연이은 소식들이 들리고 있습니다.

에어3가 굉장히 오랜만에 출시되었던 것처럼 이번에도 출시 주기를 2년으로 맞춘다는 소식이 먼저 들어왔네요.

지금 현재 AP는 A12지만 내년초에 A14를 탑재하고 출시될거라는 전망입니다.

 

올해 아이패드 프로 4세대가 출시되어서인지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은 올해안에 나오지 않을 가능성이 높긴 합니다. 대신 아이패드 에어4세대에 대한 정보가 나오고 있네요.

하지만 지금 나오는 정보들은 AP에 대한 것들이 아닙니다.

주로 풀체인지되는 아이패드 에어의 디자인에 관한 루머가 굉장히 많습니다.

 

https://mobile.twitter.com/duanrui1205

 

DuanRui(@duanrui1205) 님이 트위터에 있습니다

That should be a 5G millimeter wave antenna

mobile.twitter.com

그리고 마침 중국에서 아이패드 에어4의 설명서가 유출되었습니다.

유출된 내용을 살펴보니 지금까지 돌던 루머들의 대부분이 맞아들어가는 모습입니다.

 

프로 3세대를 재활용한 디자인에 스마트 커넥터가 탑재되어 애플 매직키보드도 사용가능한 모습이네요.

거기에 타입C단자가 들어가서 더욱 활용도가 높아질거라고 봅니다. 아무래도 라이트닝 포트는 범용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안드로이드와 호환 가능한 타입C는 훨씬 좋은 선택인듯 합니다.

거기에 전원버튼에 터치아이디를 통합한 시스템이라서 요즘처럼 페이스아이디를 사용하기 힘든 시기에 굉장히 적절한 선택으로 보입니다.

또한 홈버튼이 없는 디자인이라 베젤도 얇아지고 더욱 화면이 큰 느낌이네요.

성능도 A14가 들어간다면 부족한것 없이 한동안 좋은 성능을 보여줄테니 이정도면 충분하다고 봅니다.

 

https://www.91mobiles.com/hub/ipad-gen-8-2020-design-leak-exclusive/

 

[Exclusive] iPad 2020 design schematics reveal iPad Pro-like design and Magic Keyboard support

iPad 2020 will have a 10.8-inch display, USB Type-C connector, Face ID sensors, dual speakers, thinner bezels, and more.

www.91mobiles.com

최근 중국에서 차기 아이패드 8세대의 디자인이라고 유출된 도면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나온 아이패드 에어4와 겹치는 내용이 많고 8세대는 7세대와 같은 디자인일거라는 예측이 우세하기 때문에 아마 아이패드 에어4일거라고 예측을 해봅니다.

 

다음달 초에 애플이 이미 iOS14와 신제품을 발표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그것이 신형 아이폰 12일지, 아이패드 8세대일지도 굉장히 기대됩니다.

아무래도 아이패드 5세대와 6세대, 7세대가 1년의 주기를 두고 발표되었기 때문에 다음달 발표될 제품은 아이패드 8세대의 가능성이 높긴 하지만 그래도 아이패드 에어4에 좀더 큰 기대가 되긴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