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출시된다는 QCY T10

2020. 8. 11. 12:56IT 전자제품

반응형

QCY T7을 구입해서 사용해보고 굉장한 실망감을 느껴서 비슷하게 출시된 QCY T8은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소리소문없이 또다시 QCY T9이 발매되었고 예전에 출시되었던 T1과 비슷한 디자인이더군요.

그렇지만 거기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제품인 QCY T10이 발매된다는 소식입니다.

 

https://www.0db.co.kr/FREE/1470487

 

QCY T10 출시예정 - 영디비

QCY T10 In-2024로 FCC 등록 (8/9) - 커널형 - 짧아진 콩나물 - 블랙 기본색상 - 게임모드 부활 - C타입 충전 - 유닛 3.5시간 재생 - 600mAh 충전독 배터리 - 액노캔 없음 - 출시일 미정 - 네 월간 QCY 입니다..

www.0db.co.kr

그런데 공개된 디자인을 보면 어디서 많이 보던 디자인이긴 합니다.

그래도 지금까지 QCY는 디자인은 별로 좋지 않아도 나름 독창적인 디자인을 선보여왔는데 지난 T7부터 에어팟을 따라 만드는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T5까지는 외관이 썩 좋지는 않지만 밖에서 쓰기에도 괜찮았는데 노골적으로 에어팟을 따라 만든 T7부터는 차마 밖에서 사용하기가 부끄러울 정도입니다.

 

아주 이번에는 에어팟 프로의 디자인을 가져왔네요.

이어폰의 모습이나 짧아진 길이, 다시 돌아온 커널형의 디자인까지 너무 똑같이 만든 모습입니다.

그래도 가격이나 품질면에서 에어팟프로의 노이즈캔슬링까지 카피하지는 못할 것으로 봅니다.

하지만 워낙 비슷한 외관 덕분에 아주 약간의 기대감마저 갖게 만들고 있네요.

 

에어팟 프로의 냄새가 강하게 나지만 완전히 똑같이 보이지는 않습니다.

좀더 투박하면서 색상이 QCY만의 검은색이라서 그런지 더 저렴한 느낌이네요.

그래도 커널형태로 돌아오면서 제가 이번에 상당히 실망했던 QCY T7보다는 좋은 소리가 날 것으로 봅니다.

 

충전케이스의 모습에서 확실히 에어팟 프로의 향기가 진하게 납니다.

전체적으로 둥글둥글한 에어팟 프로와는 다르게 약간 각진 형태도 보이긴 하지만 이정도면 누가봐도 디자인을 참조했음을 알수 있는 수준이네요.

 

그래도 이제 확실히 C타입 단자가 들어간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저가형 제품인 QCY에서 마이크로 5핀이 아니라 C타입 단자를 채용한다는 점이 놀랍네요.

QCY T7과 T8에서는 C타입 단자였다가 QCY T9S에서는 다시 마이크로 5핀이 탑재되는등 왔다갔다하는 행보를 보여주더니 이제는 C타입 단자로 밀고가려나 봅니다. 고속충전이 필요없는 작은 배터리 용량이긴 하지만 좀더 범용적인 충전단자가 탑재되었다는 사실만으로도 좋은점이라고 봅니다.

 

요즘들어 QCY의 신작들이 쏟아져나오고 있습니다.

QCY T7과 T8과 같은 오픈형에서는 갈피를 못잡고 있는 QCY지만 그래도 항상 QCY의 신제품에는 약간의 희망을 가지게 됩니다. 워낙 저렴한 가격이지만 괜찮은 성능을 보여줬던 제품이라 그런듯 합니다.

또한 QCY T5에서 보여줬던 커널형의 나름 괜찮은 모습이 이번에는 나오지 않을까 일말의 기대를 갖게 만드네요.

디자인도 에어팟 프로를 많이 참고한 모습이라서 친숙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과연 신작 T10에서는 어떤 성능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만약 인터넷상 평가가 괜찮으면 다시 구입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