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강 살인사건

2020. 7. 5. 11:58미스테리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FvMLsklip2I

2012년 여름 강원도 홍천강에서 한 여인이 시신으로 떠올랐습니다.

사인은 익사였지만 뭔가 미심쩍은 부분이 있었다고 합니다.

 

평소 물을 무서워하던 여인이라서 얕은 물에 들어갈때도 반드시 튜브를 착용하고 들어갔다는데 그렇게 깊은 물에서 시신으로 발견 되었을리가 없다는 것입니다.

또한 목에 누군가가 누른 흔적과 얼굴에 질식으로 인한 핏자국 또한 익사보다는 살인의 가능성을 알려주는 단서였습니다.

원래 바로 화장될 예정이었지만 친딸의 강력한 주장으로 부검을 실시한 결과 이러한 증거들이 발견되었고, 가장 유력한 용의자로 그녀의 남편이 지목되었던 것입니다.

 

암흑같이 어두운 저녁에 물에 빠진 아내를 발견했다는 남편의 주장을 살펴보면 이상한 점들이 많습니다.

어두워서 분간도 힘든 곳에서 물에 떠오른 아내를 발견하기 힘들뿐만 아니라 유속이 강한 홍천강의 특성상 시신이 떠내려가게 되어있는데 시신이 그자리를 맴돌고 있었다는 것도 이해하기 힘든 점입니다.

 

또한 남편은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으면서 보험사기로 경제적인 이득을 얻어왔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아내가 사망하기 전 석연치않은 교통사고 때문에 아내가 한동안 병원신세를 져야 할 정도로 큰 부상을 입었다는 것입니다. 그때 아내가 친딸에게 자신이 죽을지도 모른다는 말을 했다는데 이것 또한 모두가 연결되어 있다는 단서가 될 것입니다.

 

결국 끝까지 자신의 무죄를 주장하던 남편은 무기징역을 선고받고 복역중이라고 합니다.

 

이번 사건에서는 소액으로 사작되었던 보험사기가 진화하면서 결국 가까운 가족까지 해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아직 국내 보험회사끼리의 정보공유가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이런 보험사기를 원천적으로 막기 힘들다고 합니다.

보험사기에 대한 좀더 강력한 처벌과 회사간의 정보공유가 이런 비극으로 치닫는 보험사기를 막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좀더 제도가 보완되어 이런 비극적인 사건이 더이상은 없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미스테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훈중위 사망 미스테리  (2) 2020.09.21
영동 여고생 살인사건  (2) 2020.08.03
희대의 사이코패스 엄여인 사건  (4) 2020.06.28
부산 청테이프 살인사건  (4) 2020.05.26
살인범의 걸음걸이  (2) 2020.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