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2에서 번들제공 구성품 제외

2020. 6. 29. 13:21IT 전자제품

반응형

https://www.macrumors.com/2020/06/28/kuo-no-charger-in-iphone-12-box/

 

Kuo: iPhone 12 Models Won't Include Charger in Box, 20W Power Adapter Will Be Sold Separately

iPhone 12 models will not include EarPods or a power adapter in the box, analyst Ming-Chi Kuo said today in a research note obtained by MacRumors....

www.macrumors.com

이번에 나온 애플전문 애널리스트 밍치궈의 예측으로는 아이폰12에 충전기가 포함되지 않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거기에 더이상 번들로 제공되던 라이트닝 단자가 달린 이어팟도 제공되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새로나올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5G를 지원하기 때문에 아이폰의 생산비용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측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애플이 아이폰의 가격을 전작과 비슷하게 판매할 예정이고 아이폰의 구성품을 줄인다면 5G 지원으로 인한 비용상승을 메울수 있을거라고 본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된다면 아이폰 상자의 크기를 상당히 줄여서 애플의 운송 비용을 낮추면서 대당 원가절감에도 도움이 될 것이며에너지와 자원의 절약으로 인한 애플의 대외 이미지 개선에도 도움이 될거라고 봅니다.

 

그렇게 하면서 기존 5W 및 18W 전원 어댑터의 생산을 종료 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들을 대체하기 위한 새로운 20W 전원 어댑터의 전체적인 부분은 18W 버전과 유사하며 기존보다 더 빠른 충전을 위해 USB-C 단자를 이용한 충전기라는 것입니다.

이 계획이 차질없이 실행된다면 올해 말부터 아이폰SE에 들어간 5W 충전기가 중단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니 과연 지금보다 추가로 가격이 내려갈지도 주목됩니다.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고 루머단계의 소문인데 벌써부터 커뮤니티에서도 갑론을박이 진행중이더군요.

기본 구성으로 주던 이어폰과 충전기를 빼면 사용자체가 안된다는 의견과 차라리 처음부터 빼고 나중에 선택할수 있게 하는것이 낫다는 의견으로 갈려서 치열하게 토론중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충전기나 이어폰을 빼고 주는게 더 낫다고 봅니다.

이미 아이폰 충전기는 박스에서 꺼내지도 않고 아이패드용 충전기를 이용중이라서 더욱 이런 문제에 공감이 됩니다.

쓰지도 못한채로 놀고있는 어탭터도 많은판국에 케이블이 필요한 유선충전기보다 무선충전기를 사용한다면 기종을 가리지않고 충전이 되니 소비자도 중복되는 어댑터나 이어폰을 빼고 구매하는게 더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하는 편이 환경을 지키고 자원의 중복사용을 막아주는 좀더 미래를 위한 구매행위라고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