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지텍 ssd MG877K 128GB

2019. 7. 2. 12:21IT 전자제품

반응형

 

외장하드를 한 5년 가까이 사용했더니 이놈이 오늘내일 하면서 시름시름 앓다가 결국 인식이 안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다행히 하드안에 있던 소중한 자료들은 살렸지만 본인은 쾌차하지 못한채 맛이 가버렸습니다.

그래서 부지런히 인터넷을 뒤져 저렴한 하드를 살까 하다가 외장 ssd를 사용하기로 마음먹고 용량대비 저렴한 엠지텍 제품으로 결정했습니다.

 

원래 한참전에 수령한 ssd인데 잊어버리고 있다가 다시 끄집어낸 ssd입니다.

인터넷 최저가로 구입해서 2만원대 초반으로 구입했더니 배송은 느리더군요.

배송비도 똑같이 받으면서 왜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엠지텍 제품은 전에 보조배터리를 구입해본후 두번째인데 가격대비 괜찮더군요.

측면에 있는 스티커를 잡아떼니 이렇게 한번 뜯었다는 인증을 요란하게 보여줍니다.

재포장은 절대 안될듯 합니다.

 

 

나름 저가제품이라서 포장이나 그런건 기대안했는데 외외로 충실하고 꼼꼼히 포장되어 있더군요.

포장상태는 만족입니다.

 

 

어차피 ssd야 외장하드 케이스에 들어가면 외관을 볼일이 없긴 하지만 이 제품은 나름 신경쓴 흔적이 보입니다.

검은색 외관이 깔끔합니다. 헤어라인으로 처리를 해서인지 표면에 이물질이 묻지는 않을듯 합니다.

 

 

뒷면도 그냥 깔끔합니다.

간단한 정보가 적혀있습니다.

 

 

외장하드 케이스 안에 넣어서 본연의 목적었던 외장하드로 활용을 해봅니다.

 

 

일부러 파일 개수도 많은 45기가 정도를 넣어봅니다.

이정도 파일 복사하는데 30분 남짓 걸리더군요.

확실히 하드보다는 빠르지만 고가형 제품과는 차이가 느껴집니다.

 

 

똑같은 케이스에 하드를 넣었을때 159그램 정도 무게가 나옵니다.

손으로 들었을때 무겁지는 않지만 떨어뜨리면 약간 소리가 날만큼의 기본적인 무게는 나갑니다.

 

 

하지만 확실히 ssd를 넣으면 106그램 정도입니다.

무게도 가볍고 흔들었을때 움직이는 부품이 없어서 이동성도 좋네요.

 

외장하드 용도로 싸게 구입한 엠지텍 ssd MG877K 128GB이었습니다.

정말 외장하드용으로는 적당한 성능입니다. 용량이 조금 작지만 하드나 USB보다는 빠르네요.

지금 네이버 최저가도 2만원 초중반정도니 가성비도 좋습니다.

운영체제를 넣을 용도로는 추천하기 어렵지만 외장ssd용으로는 아주 만족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