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7 또다시 배터리 문제

2020. 1. 2. 12:44IT 전자제품

반응형

 

출처 : http://www.00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0513

 

[단독] 삼성전자 갤럭시S7 잇단 화재..주머니서 ‘펑’ - 공공뉴스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에서 또 다시 화재가 발생했다. 최근 해외에서도 갤럭시S7이 잇따라 폭발하며 안전성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국내에서도 화재 소식이 이어지면서 사용자들의 공포감이 ...

www.00news.co.kr

노트7의 악몽이 지나가고 이제 거의 잊혀질 무렵, 다시 한번 또 배터리 문제가 떠오르네요.

이번에는 S7입니다. 거의 같은 계열의 기기이기 떄문에 배터리 문제는 거의 예견된 것이라고도 볼수 있겠네요.

이미 해외에서는 S7 엣지 모델의 배터리가 부풀거나 발화하는 문제가 있기도 했습니다.

확실히 이시기의 배터리에 문제가 있는 모양입니다.

 

http://www.maeilnews.co.kr/news/article.html?no=4972

 

갤럭시 S7 美 이어 英서 또 폭발

삼성전자가 미국과 영국에서 잇단 갤럭시 S7 폭발 사고로 곤혹을 치르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 우스터셔에 사는 로라 모스(31세)씨는 최근 갤럭시 S7으로 문자메시지를 확인하던 중 기기에 불이나 손가락 화상을 입었다. 그는 "불이 손가락으로 옮겨붙으면서 화면이 뒤틀리고 연기가 났다"며 "본능적으로 스마트폰을 카펫에

www.maeilnews.co.kr

http://www.maeilnews.co.kr/news/article.html?no=4919

 

美 법원 "S7 엣지 폭발 사고 중재 강요 못해"…삼성 항소심서 패소

미국 법원이 갤럭시 S7 엣지 스마트폰 화재 사건으로제기된 소송에대해 중재 절차를 밟아야 한다는 삼성전자의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연방순회항소법원은 지난 18일(현지시간) 삼성전자가 갤럭시 S7 엣지 스마트폰 사고와 관련 삼성전자 아메리카와 삼성전자를 상대로 제기한 소송을 막을 수 없다고 판결했다. 앞서 다니엘 라미레스씨

www.maeilnews.co.kr

또한 이러한 기사들을 볼때 정말 문제가 있는건 기정사실 같아 보입니다.

이 정도면 삼성에서 배터리 리콜을 해야 하는건 아닌지 생각해보지만 이제 자연스럽게 기기교체가 이루어질 때가 되었으니 굳이 하지 않는것은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제가 잠깐 노트FE를 썼을때도 평상시는 괜찮았지만 사용중에 갑자기 발열이 생기는 일이 빈번했는데 S7 계열의 스마트폰들도 같은 문제가 있더군요. 아마도 배터리도 문제가 있지만 메인보드쪽의 갑작스러운 발열과 함께 시너지효과로 이런 문제가 생기는것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혹시라도 S7계열의 폰을 쓰고 계시다면 기기변경을 하시거나 배터리를 한번 교체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거라고 봅니다. 기기의 노후화로 이런 발열과 배터리 문제가 생길수도 있으니 점검을 받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반응형

'IT 전자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겨울에 USB 선풍기 구입  (0) 2020.01.05
엘지 G9 렌더링 이미지 루머  (2) 2020.01.04
갤럭시노트10 라이트 유출  (0) 2020.01.01
피스넷 충전손난로 A/S  (0) 2019.12.31
갤럭시S8 유심트레이 교체  (2) 2019.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