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A 10.1 가개통제품 개통하기

2019. 11. 21. 11:14IT 전자제품

반응형

 

이번에 새로 영입한 갤럭시탭이지만 가개통 제품이라 정상적인 개통은 안됩니다.

저도 그걸 알고 샀기 때문에 저한테 있는 핸드폰용 3G 단독유심으로 개통을 시도해봤습니다.

측면에 위치한 트레이를 꺼내서 유심을 넣어봅니다.

뭔가 이상이 있는건지 트레이에 유심이 꽉 끼워지지는 않네요.

살짝 끼워놓은 상태에서 밀어서 넣어줍니다.

 

그런데 역시 태블릿 용으로 개통된 제품이라 그런지 잠깐 SKT라는 전파를 잡다가 먹통이 되어 버립니다.

재부팅만 수십번을 해봤지만 계속 데이터를 정상적으로 잡지 못하네요.

그리고는 수시로 휴대전화에서 음성이 허용되지 않는다는 경고문구만 뜹니다.

역시 자체적으로 해결하려고 했더니 안되는군요. SK 지점에 가서 해결해야 하겠습니다.

 

그렇지만 지점으로 가기 전에 준비할 것이 있습니다.

갤럭시탭이 태블릿으로 개통된 거라서 일반 유심이 듣지 않으니 태블릿을 하나 준비해 줍니다.

저는 얼마전에 현역에서 물러났던 지패드를 준비했습니다.

이걸로 데이터 함께쓰기를 태블릿 용으로 개통해서 갤럭시탭에 유심기변하려고 합니다.

 

역시 지점에 와서 해결하니 금방 되긴 하네요.

정상적으로 SKT의 로고도 뜹니다.

그리고 SK로 개통되었던 물건이라서 등록이 되어있는 상태라 티와이파이도 금방 잡네요.

 

최상급 태블릿처럼 정말 빠르지는 않지만 적당한 속도로 데이터가 송수신 됩니다.

데이터 쿠폰으로 리필도 했더니 한동안은 걱정없이 쓰겠네요.

 

하지만 지점에서도 금방 해결된건 아닙니다.

분명 통신사 로고도 뜨고 티와이파이도 잡는데 이상하게 데이터가 안되더군요.

그때 직원분이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한번 해주자 바로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었습니다.

혹시 셀프로 개통시에 잘 안되는 분들은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한번 해주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대신 와이파이 정보도 초기화되니 나중에 다시 설정해 주면 됩니다.

통신사 가개통 제품은 정상적인 개통이 안되니 저처럼 태블릿용 유심으로 유심기변을 하면 됩니다.

원래 간단하게 해결될줄 알았던 태블릿 개통인데 의외로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역시 지점에 와서 처리하니 깔끔하게 되긴 하네요. 혹시 저와 비슷한 경우로 처리하시려는 분들은 절대 일반 대리점 가시지말고 SK지점에서 처리하는 것을 권합니다. 지점에서는 이런 문제를 거의 해결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