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한국시장 공식출시 예고

2023. 2. 9. 13:03IT 전자제품

반응형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4807979?sid=105

 

[속보] 애플페이 국내 상륙…"한국 시장에 출시"

애플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애플페이가 국내 공식 상륙한다. 애플코리아는 애플페이가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n.news.naver.com

그동안 그렇게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애플페이가 금융당국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그리고나서 바로 애플의 공식적인 발표가 있었습니다. 그동안 한국에 애플페이를 출시하기 위해 노력중이었고, 드디어 한국에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하겠다는 것입니다.

 

https://youtu.be/atYrrfB5b7w

아무래도 현대카드가 앞장서서 애플페이를 출시하기 위한 노력을 해왔고, 그것 덕분인지 현대카드가 1년동안 애플과 독점적인 지위를 유지하면서 런칭될 것이라는 예측과는 달리 독점서비스는 아니라고 합니다.

거기에 신용카드만 등록되는 것이 아니고, 체크카드를 이용해서도 애플페이를 이용할수 있다고 하니 더욱 마음에 드는 점이 늘어나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도 현대카드가 우선적으로 애플페이 서비스에 대한 유권해석을 받은만큼, 다른 업체들보다는 우선적으로 애플페이를 사용할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다른 업체들도 유권해석을 받는다면 애플페이를 사용할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1월에 현대카드의 부회장인 정태영씨가 올린 인스타 게시물에 8개의 사과를 올린 것을 두고 갑론을박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애플페이 정식 시작을 알리는 발표가 어제인 8일에 난것을 보면, 이것 역시 염두에 둔 게시물이었음을 알수 있습니다.

 

https://www.news1.kr/articles/?4946673

 

드디어 입 연 현대카드 "애플페이 韓 출시 예정"…첫 공식화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물론 애플의 정식 발표에 이어 현대카드도 입장을 내놓았습니다.

정식으로 애플페이가 한국에 출시되며, 우선적으로 현대카드와 협력하여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독점적인 지위는 아니지만 현대카드 측에서 NFC단말기 보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미 현대카드 측에서 현장테스트까지 어느정도 마쳤다고 하니 3월 쯤이면 어느정도 윤곽이 잡힐 것으로 보입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93/0000042382

 

애플페이 국내 출시 초읽기...갤럭시 쓰는 Z세대 관심도는 '미미'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쓰는 Z세대(1998년~2006년생) 대학생 중 상당수가 애플페이에 큰 관심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페이 출시가 스마트폰 기종 변경에 미칠 영향력도 크지 않았다. 대학생

n.news.naver.com

https://www.news1.kr/articles/?4947629

 

애플페이 韓 상륙 코앞…삼성 "갤럭시유저는 지갑 안 들고 다님"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다만 지금까지 국내에서 거의 독점적인 지위를 누리며 시장을 선점하고 있던 삼성 입장에서 무척 쫄리는 모양입니다.

그동안은 NFC 방식의 결제보다는 MST 방식의 결제를 주로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수수료 또한 받지 않던 삼성페이의 천아였다면, 이제는 좀더 안전한 결제방식으로 무장한 애플페이가 들어와 진정한 의미의 경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서로 경쟁하면서 소비자에게 좀더 유리한 상황이 된다면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이득이 될 것으로 보이니, 애플페이가 하루빨리 정식서비스를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