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S6

2019. 9. 6. 12:50IT 전자제품

반응형

 

최근에 갤럭시탭 S6가 출시되어 여기저기 인증도 많이 올라오더군요.

과연 어느정도의 태블릿이길래 궁금하기도 하고그래서 보러갔습니다.

처음 봤을때 느낌은 거의 갤럭시탭 S5e와 흡사한 인상을 주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좁은 배젤과 금속재질은 두 기기간 차이가 없긴 하네요.

이렇게 봐서는 서로간 구분이 힘들 정도입니다.

상단부분의 배젤을 보면 정말 S5e와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테두리쪽이 유광재질로 바뀌어서 반짝반짝한 느낌이네요. 그래서인지는 몰라도 S6쪽이 약간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상하좌우에 위치한 쿼드스피커도 동일합니다. 똑같이 AKG가 튜닝했다는 스피커라서 성능도 거의 동일할거라고 봅니다. 돌비애트모스도 동일하게 들어가 있네요.

후면은 많이 다르긴 합니다. S펜의 거치를 위해 홈이 파여있네요.

개인적으로는 이 부분이 좀 별로였습니다. 항상 S펜을 쓰는건 아닌데 이렇게 파여있으면 태블릿을 잡을때 손에 뭔가 비어있는 부분이 느껴져서 썩 좋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카메라가 듀얼렌즈더군요. 태블릿으로 사진을 찍어본적이 거의 없어서 굳이 듀얼카메라의 효용성을 느끼지는 못하겠지만 있으면 어떻게든 써먹게 되니 듀얼로 넣어준건 좋다고 봅니다.

 

두께도 S5e와 비슷합니다. 그냥 갤럭시탭 S5로 냈어도 될만한 그런 디자인입니다.

볼륨버튼 위에 있던 전원버튼과 지문인식 센서를 겸하던 버튼은 이제 전원버튼으로만 쓰이네요.

개인적으로 측면 지문인식이 굉장히 편했는데 화면에서 지문인식을 하니 더 좋아진거라고 봅니다.

무게 또한 별 차이가 없긴 하지만 S6가 조금더 무겁긴 하더군요. S5e 대비 20그램정도 무겁다는데 그렇게 큰 차이는 느끼지 못할 정도였습니다.

마침 배터리가 없어서 꺼진 상태였지만 억지로 한번 켜보았습니다.

부팅을 기다리며 옆에 진열된 S펜을 보았는데 이전의 S4용 펜과는 많이 다르긴 하네요.

훨씬 두껍고 커진 모습입니다.

또 내부에 수납이 안되는 대신 후면에 파인 홈에 거치할수 있으니 보관하기는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손으로 잡아도 정말 일반 볼펜을 잡는 느낌이라 필기할때 더욱 도움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전시되지 않은 짧은 순간에 누군가 S펜의 펜촉을 뭉개놓았더군요. 아마 이 촉으로는 제대로 된 필기를 할 수 없어 보입니다. 아무리 전시해놓은 제품이지만 다른사람들을 위해 이런건 서로 배려했으면 합니다.

 

배터리가 없어서 꺼진걸 억지로 다시 켰더니 화면이 너무 어둡네요.

더 많은걸 사진으로 담고 싶었는데 아쉬웠습니다.

너무 어둡고 안보이는 상황이라 패널의 품질이나 색감을 느끼기에는 여의치 않았습니다.

그래도 잠깐 써본결과 성능은 매우 좋더군요. 막히거나 버벅대는 느낌없이 빠릿하게 작동했습니다.

 

이 짧은 순간에도 인상적이었던건 우측에서 나오는 멀티태스킹 바였습니다.

예전 아이패드에서 사용했던 버전처럼 우측에서 꺼내는 방식으로 이렇게 여러 앱들을 꺼내 쓸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예전 아이패드 에어2에서 유용하게 썼었는데 갤럭시탭에서 다시 보니 반갑더군요.

아직 S5e에서는 구현이 안되어 있지만 조만간 패치로 넣어주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봅니다.

 

그래도 사양대비 가격은 괜찮게 나온듯한 모습입니다.

최신 스냅드래곤 855와 6기가램, 128기가 용량이 기본사양인데 80만원이라는 가격은 꽤나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갤럭시탭 S5e가 기본 50만원부터 시작했는데 30만원 차이에 이정도라면 충분히 납득 가능한 가격이라고 봅니다.

또 서로 10만원 차이에 8기가램, 256기가 용량이라면 아이패드만큼 사악한 용량장사도 아니네요.

거기에다 셀룰러 버전도 10만원정도면 구입가능합니다.

가장 비싼 버전이 99만 9900원이라니 최신 AP를 탑재한 기기치고 비싸지 않은 모습도 보여줍니다.

S펜이 지원되는 기기에다 최신 AP를 탑재한 갤럭시탭 S6인데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게 나왔습니다.

전작인 갤럭시탭 S4는 한세대 이전 AP를 넣어놓고도 비싼 가격이었는데 이번 S6는 합리적으로 나왔네요.

보장된 성능에 S펜까지 지원하니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최적의 기기라고 봅니다.

와이파이와 셀룰러간 가격차이도 크지 않으니 구입하시는 분들은 셀룰러모델로 구입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저도 요즘 S5e를 셀룰러로 구입하지 않은것을 후회중이니 저처럼 후회하지 마시고 셀룰러로 구입하시면 더욱 태블릿을 유용하게 사용하실겁니다.

 

 

반응형

'IT 전자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  (2) 2019.09.12
갤럭시S8 유상배터리교체  (0) 2019.09.10
갤럭시 S8과 노트8  (0) 2019.09.04
갤럭시 S8 필름부착  (0) 2019.09.02
열수축튜브로 벨킨케이블 보수  (2) 2019.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