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S5e 돌비애트모스 스피커

2019. 8. 22. 19:50IT 전자제품

반응형

 

지금까지 갤럭시탭 S5e를 사용하면서 성능이나 화면등 전반적으로 만족하면서 사용중입니다.

그런데 소리는 불만족이었습니다. 분명 쿼드스피커라서 스피커도 네개인데 소리가 별로더군요.

오히려 아이패드보다 못한 소리가 마음한구석에 걸렸습니다.

다른 후기들을 보면 스피커는 정말 좋고 만족스럽다는데 혹시 제것이 불량인가 생각도 들었습니다.

이렇게 두 기기를 나란히 놓고 보면 크기도 거의 비슷합니다.

둘다 보급형이라서 최상위 모델들과는 거리가 있는 성능들입니다.

하지만 역시 아이패드의 최대강점은 좋은 스피커입니다.

예전 에어1을 처음 써볼때 이 스테레오 스피커에서 태블릿에서 나올수 있는 최상의 소리를 듣고 깜짝 놀랐는데 이제는 아이패드 프로에서는 쿼드스피커라서 소리가 더욱 좋다니 더욱 놀랍네요.

이제 뒤쳐진 5세대 모델이지만 아직 아이패드의 스피커는 좋은 수준입니다.

분명 갤럭시탭 S5e의 스피커는 아이패드 대비 두배 더 많은데 왜 소리는 그보다 못한지 모르겠습니다.

음량 크기도 작고 소리도 힘없이 나오네요.

또 네 군데의 스피커에서 동시에 전부 소리가 나오는데도 왜 그렇게 힘없는 소리인지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아무생각없이 상단제어바를 내리다가 돌비애트모스가 꺼져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예전에 레노버 태블릿을 쓸때 거기에도 탑재되어 있던 돌비인데 그때는 이어폰을 끼웠을때만 활성화되더군요.

그래서 당연히 갤럭시탭도 그럴줄알고 건드리지도 않은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한번 활성화시켜보니 이어폰을 끼우지 않은 상태에서도 활성화가 됩니다.

놀라서 내장스피커를 이용해 음악을 틀어봤더니 그 전까지 나온던 힘없는 소리와는 차원이 달라진 소리가 나오더군요. 지금까지 반쪽짜리 스피커를 이용한 셈이었습니다.

역시 AKG가 튜닝한 스피커가 이정도였군요.

놀라서 노트8에도 있는 돌비 애트모스를 켜봤습니다.

하지만 노트에서는 이어폰이나 블루투스 연결시에만 활성화된다고 경고가 뜨네요.

지금까지 돌비 애트모스를 켜지 않았던 제자신이 한심했습니다.

이렇게 해놓은 상태에서 아이패드보다 못한 소리라고 생각해왔는데 이제는 약간 그런 생각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확실히 돌비를 켜고 끈 상태에서 스피커의 음량과 소리의 질이 차이가 납니다.

그런데 내장 스피커를 이용할때는 돌비의 온오프가 차이가 느껴지지만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사용할때는 돌비가 그렇게 크게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돌비를 켰을때 미세하게 소리가 울리는 듯한 느낌입니다.

넷플릭스를 볼때 소리와 화질때문에 아이패드를 이용해왔는데 이제는 약간의 화질저하를 감수하더라도 갤럭시탭을 이용해야겠습니다. 새로운 갤럭시탭의 장점을 발견하게 되어 기분이 좋네요.

반응형

'IT 전자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S8용 슈피겐 리퀴드에어  (0) 2019.08.25
일렉트로맨 무선충전기  (2) 2019.08.24
샤오미 어메이즈핏빕 정식 완전 한글화  (2) 2019.08.21
갤럭시 S8 짧은 후기  (3) 2019.08.20
갤럭시 S8 영입  (4) 2019.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