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어메이즈핏빕 정식 완전 한글화

2019. 8. 21. 12:05IT 전자제품

반응형

 

얼마전 영입한 갤럭시S8을 주력으로 쓰게 되면서 어메이즈핏빕도 다시 연결 해주었습니다.

그냥 아무생각없이 미핏앱을 다시깔고 등록까지 해준 상태에서 연결을 했는데 무사히 연결되는 와중에 갑자기 반가운 화면이 뜨더군요. 5월에 미밴드3를 연결할때 보았던 폰트 업데이트 화면이었습니다.

그냥 연결만 하려고 했었는데 폰트 업데이트가 뜨던 순간 무척 반가웠습니다.

미밴드3도 이 화면 이후에 완전 한글화가 되었는데 핏빕도 이게 될줄은 몰랐습니다.

다만 이 폰트 업데이트가 20분은 넘게 걸린듯 합니다. 엄청 오래 걸리더군요.

기다리는 시간동안 샤오미 카페로 들어가보니 어메이즈핏빕도 이번달 초에 한글화가 되었다는 글을 찾을수 있었습니다. 요즘 통 들어가보지 않아서 몰랐는데 갤럭시S8덕분에 알게 되었네요.

엄청나게 길었던 폰트 업데이트 후에 다시 리소스 업데이트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정말 지루하기 짝이 없었지만 이왕 시작한거 다시 기다려봅니다.

그렇지만 역시 기다리는건 힘든 일인듯 합니다.

리소스 업데이트로 끝날줄 알았더니 GPS업데이트까지 하더군요.

하지만 핏빕 화면을 보시면 나오듯이 한글로 표시가 됩니다.

정말 작년에는 한글화 시켜보겠다고 가젯브릿지와 연결하고 폰트도 수동으로 넣어주는 것까지 복잡했는데 이제는 그럴필요도 없이 그냥 순정 미핏앱으로 연결만 해주면 되는 때가 왔네요.

 

일단 GPS업데이트까지 끝마치고 여기까지 왔습니다.

성공적으로 업데이트가 되었다는 내용까지 한글로 뜨네요.

예전에는 알림만 한글이고 메뉴와 기본적인 내용은 영어였는데 이제는 그런거 구분없이 전부 한글입니다.

언제나 핏빕의 이 초기화면은 썰렁하기 그지없네요.

빨리 다른 워치페이스로 바꿔줘야겠습니다.

 

메뉴쪽을 들어가봐도 전부 한글입니다.

메뉴속 세부사항들이나 알림들도 모두 한글로 정상적으로 뜹니다.

핏빕을 사용한지 1년정도만에 정식으로 지원되는 한글로 써보니 느낌이 새롭네요.

처음 시작은 단순히 연결만 해주려고 했던건데 이렇게 정식으로 한글지원이 될줄은 몰랐네요.

따로 해줄것도 없이 최신 미핏앱과 연결만 해주면 업데이트를 거쳐 바로 지원됩니다.

하지만 뭔가 폰트는 약간 납작해보이는게 살짝 불만이긴 합니다. 이걸 마음대로 바꿀수 있다면 정말 좋겠지만 지금은 이정도로 만족하려고 합니다.

이제 샤오미가 한국시장에도 정식지원한다고 하니 혹시 그동안 미밴드나 어메이즈핏빕을 중국어 혹은 영어로 사용하셨던 분들은 바로 한글화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IT 전자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렉트로맨 무선충전기  (2) 2019.08.24
갤럭시탭 S5e 돌비애트모스 스피커  (1) 2019.08.22
갤럭시 S8 짧은 후기  (3) 2019.08.20
갤럭시 S8 영입  (4) 2019.08.19
QCY T1 TWS 재구매  (2) 2019.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