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보조배터리

2021. 5. 9. 16:17IT 전자제품

반응형

요즘은 잘 쓰이지 않는 보조배터리지만, 우연한 기회로 얻게 된 샤오미 보조배터리입니다.

이미 가지고 있던 보조배터리가 있긴 하지만 오래 사용한 덕분인지 최근에는 조금 짧아진듯한 사용시간을 보여주더군요. 그래서 이번에 가져온 보조배터리를 개봉해봤습니다.

박스 자체가 조금 이전보다 커진듯한 느낌입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제품은 조금 작은 크기를 보여줬는데 느낌상으로 조금 더 무거워지고 커진듯한 인상을 주네요.

 

그래도 이전에 사용하던 제품은 15w 충전을 지원하고 있었는데 이 제품은 18w까지 충전이 되네요.

하지만 마이크로 5핀 단자가 있는걸 보니 구형제품인듯 합니다.

그러니 사은품으로 뿌리는 모양이네요. 우선 빠르게 뜯어봅니다.

 

박스를 개봉해보니 간단 설명서와 배터리, 그리고 충전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한 구성이지만 이것 외에는 더 포함되어 있을 이유가 별로 없긴 하네요.

그리고 워낙 배터리 자체가 크고 묵직해서 그런지 원가절감을 위해서는 뭔가를 더 넣어주지 않은 모양입니다.

 

배터리 위쪽을 보면 충전 포트들이 보입니다.

입력은 5핀단자와 C타입 단자, 출력은 타입A 단자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원래 최근 나오는 제품들은 충전 출력도 더 높고 타입C 단자만 탑재된 경우가 많은데 확실히 구형제품의 티를 이렇게 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역시 포함된 충전 케이블도 구닥다리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이네요.

품질 자체가 나쁘지는 않지만 그래도 요즘에는 찾아보기 힘든 케이블이라 반가운 느낌마저 듭니다.

최근은 C타입 단자로 바뀌면서 따로 구입해야 쓸수 있는 케이블이 되어버린 터라 이 케이블은 다른 곳에서 유용하게 써먹어야겠습니다.

 

재작년에 역시 사은품으로 받은 삼성 보조배터리와 비교해봤습니다.

용량도 똑같고 크게 다르지 않지만 샤오미 제품이 좀더 무겁고 길쭉하면서 더 펑퍼짐한 모습입니다.

보조배터리가 좀더 가벼워야 휴대하기 편리한데 두 제품모두 휴대하기에는 쉽지 않은 무게와 크기를 보여주네요.

 

그나마 입력단자가 하나 더 있다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그것 외에는 삼성제품 대비 뚜렷한 강점이 보이지 않네요.

어차피 둘다 용량이 동일하고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성능까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음에는 샤오미 제품을 충전할때 마이크로 5핀과 C타입 단자중에 어느쪽이 충전이 빠른지 실험해보고 싶어지네요.

 

역시 18W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충전은 빠른 편입니다.

하지만 제가 가진 제품중에 어차피 18W 속도를 충족하는 제품이 갤럭시S10 5G밖에 없다보니 다른 제품들도 이렇게 빠르게 충전이 되는지는 확인해볼수가 없네요.

 

정말 오랜만에 보조배터리를 개봉해봤습니다.

요즘은 핸드폰이나 태블릿들의 배터리가 커졌기 때문에 보조배터리를 쓰는 빈도가 많이 줄어들긴 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캠핑이나 나들이를 갈때 휴대하는 용도로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다만 용량은 그대로인데 충전속도가 좀더 빨라지거나 무게가 더 줄어들었으면 좋겠네요. 아무래도 무겁고 크다보니 휴대하기에 유리하지만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어느정도 충분한 용량과 18W의 충전속도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실용적인 제품이라고 봅니다. 이제 수명이 많이 깎인 다른 제품들을 대신해서 이 제품을 주로 이용해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