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미니6와 신형 아이패드 프로 소식

2020. 12. 28. 22:39IT 전자제품

반응형

https://taisy0.com/2020/12/28/128822.html

 

Apple、来年3月にミニLEDディスプレイ搭載の新型「iPad Pro 12.9インチ」を投入か | 気になる、記に

Apple、来年3月にミニLEDディスプレイ搭載の新型「iPad Pro 12.9インチ」を投入か

taisy0.com

대만 업체의 소식에 따르면 내년 3월에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와 프로가 출시예정이라고 합니다.

그에 발맞추어 새로운 화면부품이 발주에 들어갔다는 소식이네요.

그동안 새로운 아이패드에 들어가는 화면이 달라질거라는 예상이 나오긴 했지만 좀더 구체적인 내용이 나왔네요.

 

앞으로 아이패드에 들어가는 화면은 미니 LED라고 불리며 좀더 얇고 가볍지만 좀더 좋은 명암비와 밝기를 가진다고 합니다.

명칭은 LED지만 OLED 패널은 아니고 뒤쪽 백라이트를 개선한 LCD 패널입니다.

원래 LCD 패널은 스스로 빛을 내는 OLED와 달리 뒤쪽에 빛을 내주는 백라이트가 필요한데 이것때문에 더욱 얇게 만드는것이 어려웠다고 합니다. 그런데 미니LED는 백라이트에 쓰이는 LED소자 크기를 줄이고 촘촘하게 박아서 개선된 형태라고 합니다.

아직 OLED에 견줄수는 없지만 이제 뒤쪽 백라이트를 좀더 개량한 버전이 나옴으로써 좀더 개선된 형태의 패널로 만드는 것이 가능해진 것입니다.

 

삼성처럼 태블릿에도 OLED 패널을 넣으면 해결될만한 문제긴 하지만 아직 번인이 해결되지 않는 OLED 패널이라서 아직은 LCD가 태블릿에서는 좀더 유리하다고 봅니다. 또한 흰색 화면과 한 화면을 오래띄워놓는 일이 많은 아이패드의 사정을 고려해봤을때 아직까지는 LCD 패널이 좀더 경쟁력이 있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