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이벤트의 주요발표 내용들

2020. 10. 14. 12:42IT 전자제품

반응형

https://www.theverge.com/2020/10/13/21504585/apple-iphone-12-event-live-blog-news-announcements

 

Apple’s iPhone 12 "Hi, Speed" event live blog

It’s that time of year again, just a little later than usual.

www.theverge.com

지난 새벽 애플이 새로운 발표를 내놓았습니다.

여러가지 내용들이 있지만 역시 아이폰에 대한 내용이 가장 궁금하긴 합니다.

그래도 한번에 애플이 발표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우선 홈팟에 대한 발표가 있었습니다.

그동안 음질은 좋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그다지 성공이라고 볼수 없었던 홈팟에 대해 여러가지 좋아진 점들이 보이네요.

특히 99달러로 판매되는 홈팟 미니가 상당히 좋아보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해서 연동시키면 시리로 여러가지 컨트롤이 가능하며 아이폰을 들고 가까이 가는순간 자동으로 기기 인식이 된다는 점도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그래도 역시 가장 주목받는건 아이폰12 시리즈일것입니다.

이번에 전부 OLED패널로 바뀌면서 더이상 제가 좋아하는 LCD패널은 찾아볼수가 없겠네요.

패널이 Super Retina XDR display라는 이름으로 바뀌면서 해상도도 전부 FHD 급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아이폰XR이나 11에서는 해상도도 720P에 LCD패널이었는데 이제 모두 OLED에 FHD 해상도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세라믹 쉴드 코팅이 되어 4배 경도가 강해졌다고 합니다. 여러모로 아이폰12에 신경을 많이 써준 모습이네요.

 

또한 이전에 미리 공개된 애플 A14 바이오닉에 대한 내용도 있습니다.

이전에 발표된 칩셋보다 성능향상은 물론이고 뉴럴엔진 성능도 많이 올라갔다고 합니다.

여러모로 정말 좋았던 애플 칩셋이었으니 더 좋아진 이번  A14 바이오닉도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줄거라 봅니다.

 

아이폰의 카메라에도 많은 신경을 써준 모습이네요.

Smart HDR 3, 머신러닝, 향상된 사진 품질은 물론 모든 카메라에 야간모드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더욱 좋아진 야간모드 적용으로 전작보다 더욱 좋은 카메라 성능에 기대를 걸어볼만 하겠네요.

 

5G 시대가 열리며 거의 모든 제조사들이 내놓은 스마트폰의 가격이 인상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애플은 그나마 동결내지 인하를 선택했습니다.

비록 이것을 위해 충전기와 이어팟을 제외하는 정책을 채택했지만 그래도 가격인상을 최소화하려는 애플의 노력에는 박수를 보내야 한다고 봅니다.

 

무선충전을 위한 맥세이프도 발표되었습니다.

이미 맥북에서 사용하던 맥세이프지만 어이폰12에서 부활했네요.

자석으로 탈부착되는 형태이며 충전을 위한 전용케이스와 충전기도 제공된다고 합니다.

특히 맥세이프 월렛이라는 새로운 결제형태까지 공개하여 더욱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가격인상을 억제하기 위해 충전기와 이어팟을 제외하다보니 이렇게 아이폰 패키지가 작아진다고 합니다.

앞으로 출시될 아이폰12 시리즈에 기본적으로 적용되며 추후 판매되는 아이폰XR과 11, SE 2세대에도 이런 방식이 적용되어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