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0 FE 상세 스펙

2020. 9. 21. 12:21IT 전자제품

반응형

https://winfuture.de/news,118356.html

 

Samsung Galaxy S20 FE: Das sind die Preise der neuen Fan-Edition

Samsung bringt mit dem Galaxy S20 FE in der nächsten Woche ein neues High-End-Smartphone, das angeblich die Wünsche der 'Ga­laxy-Fans' er­füllen soll. Wie wir jetzt wissen, wird die Galaxy S20 Fan Edition sich preis­lich bestens in die bestehende Pro

winfuture.de

이달말에 발표를 앞두고 있는 갤럭시S20 FE의 스팩이 공개되었습니다.

아직 완전한 정보는 아니고 루머수준이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얼추 맞는 내용이라고 봅니다.

 

우선 화면은 6.5인치 FHD급 해상도지만 120Hz를 지원하는 아몰레드 패널입니다. 정식 라인업이 아니고 번외격인 제품인데 120Hz의 화면주사율은 의외네요. 

 

하지만 깨알같이 액정소재는 고릴라 글래스3라고 합니다. 2013년 갤럭시S4에 탑재하던 구형제품인데 이번에 재고소진을 위해서인지 전격탑재되는듯 합니다. 그당시 삼성폰들은 정말 액정이 약해서 떨어뜨리면 깨진다고 봤는데 과연 달라진 액정 내구성일지는 모르겠네요.

 

4G모델에서는 엑시노스 990이 탑재되며, 5G모델은 스냅드래곤 865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역시 최신 칩셋은 그래픽성능이 강화된 스냅드래곤 865 플러스가 있지만 이런곳에서 기존 재고를 활용하는 모양입니다.

 

램은 6기가, 내장메모리는 128기가 고정입니다.

삼성도 애플처럼 램장사를 시도하다가 그 전략이 잘 먹히지 않는건지 그냥 통일시켜 버렸네요.

그리고 지금 안드로이드로 사용하기에 6기가램이 부족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해서 넉넉하지만은 않은 용량이라 신제품치고는 되게 애매한 램용량입니다. 8기가램을 넣었으면 좋았겠지만 그렇다면 노트20과 같은 램용량이니 그건 잘 피했다고 봅니다.

 

카메라는 12MP F/1.8 1/1.76인치 OIS + 12MP F/2.2 123도 초광각 + 8MP F/2.0 OIS 망원 트리플 카메라라고 합니다.

하지만 과연 정말 광학식 손떨림보정인 OIS를 넣어줬을지 의문이 들긴합니다. 그동안 중급기모델에서는 열심히 빼왔던 OIS를 이번 S20 FE에서는제대로 넣었을지 궁금해지네요.

 

배터리는 4500mAh의 용량입니다. 아무래도 5G를 지원하는 폰들은 기본적으로 배터리용량이 큰 편이니 이정도면 크게 모자라지 않는 정도라고 봅니다.

거기에 15W 충전을 지원하고 무선충전까지 지원한다는군요. 역시 아이폰SE가 그 가격대에서 무선충전을 지원하지 않았으면 삼섬도 당연히 빼버렸을 기능이겠지만 다행히 지원하는 모습입니다.

 

국내에는 당연하게도 5G모델만 출시되며, 먼저 공개된 유럽모델은 5G모델이 799유로라고 하니 국내에는 90만원대로 출시될 가능성이 큽니다. 

 

https://youtu.be/qzQKeeqm-cE

갤럭시S20 FE의 핸즈온 영상도 공개되었습니다.

영상으로 보기에는 플래그쉽 모델과 디자인적으로도 구별되는 점이 별로 보이지 않는 정도입니다.

 

그래도 생각보다는 상당히 괜찮게 보이는 갤럭시S20 FE입니다.

이번 삼성의 판매량이 정말 저조했는지 애플의 전략을 벤치마킹한 부품을 재활용하는 방법으로 출시하는 모양입니다.

과연 어떻게 나올지는 이달말에 있을 삼성 언팩행사에서 완전히 드러나겠지만 이정도 공개된 정보로도 상당히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출고가만 80만원 후반대로 나온다면 자급제로도 한번 구입해볼만한 제풍이라고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