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8일 애플 신제품 발표루머

2020. 9. 7. 13:38IT 전자제품

반응형

https://mobile.twitter.com/theapplehub/status/1302725309318402049

 

트위터

However, Mark Gurman says Apple is unlikely to launch new products this week. Instead they may announce a date for a virtual September event

mobile.twitter.com

그동안 애플에 대한 여러 정보를 공개했던 존 프로서에 따르면 오는 9월 8일에 애플이 신제품을 공개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번에는 새로운 아이패드와 애플워치에 대한 언급만 있네요. 아쉽게도 아이폰에 대한 발표는 예전처럼 10월에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이번에 주목할만한 제품은 아이패드입니다. 과연 아이패드 프로 3세대를 재활용하는 에어4가 나올 것인지, 아니면 기존 제품의 디자인을 계승하는 아이패드 8세대가 발표될 것인지도 주목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패드 8세대의 발표가 유력하다고 봅니다. 매년 발표되는 아이패드 엔트리 모델들의 사례를 봤을때 아무래도 기존 디자인에 AP만 업그레이된 8세대의 발표가 더 설득력있다고 봅니다.

지난 7세대가 디자인이 바뀌기는 했지만 AP가 기존 6세대와 똑같은 A10 퓨전 칩셋이라 성능에 대한 아쉬움이 있는게 사실입니다.

또한 최근 통신사에서 자꾸 7세대 아이패드를 싼 가격으로 풀어버리는 것도 8세대 아이패드 발표에 영향이 있는것이 아닌가 추측됩니다. 아무래도 AP가 A12 바이오닉으로 올라간다면 7세대와 8세대의 성능차이가 제법 나기때문에 그전에 재고를 털어버리려는 통신사의 사정이 아닌가하는 개인적인 추측입니다.

 

또한 가격대가 비싼 애플워치보다 좀더 싼 가격으로 나온다는 보급형 애플워치에 대한 루머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발표될 워치는 기존의 라인업을 계승하는 후속작일 가능성이 좀더 높고 보급형 애플워치는 내년 초에 나올것으로 예상됩니다.

 

과연 이틀정도 후에 이런 루머가 맞을지 알수 있겠지만 어쨌든 애플의 신제품이 나온다는건 기대를 갖게 됩니다.

특히 아이패드 에어4가 나올지, 업그레이드된 아이패드 8세대가 나올지에 큰 기대가 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