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S6 라이트

2020. 3. 28. 11:24IT 전자제품

반응형

https://www.rra.go.kr/ko/license/A_b_popup.do?app_no=202017210000080118

 

삼성전자(주) | LTE 이동통신용 무선설비의 기기(육상이동국의 송수신 장치) 인증현황

기기명칭 LTE 이동통신용 무선설비의 기기(육상이동국의 송수신 장치)

www.rra.go.kr

인도를 비롯한 외국에서 이미 판매중이었던 갤럭시탭S6 라이트가 국내출시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국내출시에 앞서 국내 전파인증도 완료되었네요.

이로써 확실히 출시가 확정되었습니다.

 

와이파이와 셀룰러모델 전부 인증받았다니 셀룰러모델을 기대해도 좋을듯 합니다.

아무래도 펜을 지원하는 모델이니 활용성은 정말 좋겠네요.

 

https://www.sammobile.com/news/new-leak-everything-about-samsung-galaxy-tab-s6-lite/

 

New leak reveals everything about the Samsung Galaxy Tab S6 Lite

We have been hearing about Samsung's next budget tablet for a month now. Samsung will launch it as the Galaxy ...

www.sammobile.com

그리고 공식적으로 랜더링과 스펙까지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탭S6 라이트라는 이름을 달고 출시되긴 했지만 전작인 갤럭시탭S5e를 재활용한듯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아무래도 완전한 신작보다는 기존의 디자인을 활용해서 저렴한 기기를 출시하는 전략도 나빠보이지는 않습니다.

 

아무래도 기존의 아몰레드가 아닌 LCD패널이라서 전체적인 배젤이 조금 커진 모습입니다. 전체적인 크기를 늘릴수는 없는데 배젤이 커져야하니 화면이 조금 줄어서 10.4인치네요. 이건 패널때문에 이렇게 된것이니 어쩔수 없는 사항으로 보입니다.

뒷면의 디자인을 보면 완전히 갤럭시탭S5e 를 재활용한 모습처럼 거의 똑같은 모습입니다. 위아래 절연띠와 튀어나온 카메라위치를 봐도 거의 차이가 없음을 알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화면에서 s펜을 지원하고 LCD패널이다보니 두께는 7mm정도에 467그램으로 무게도 소폭 상승했네요. 그래도 이정도면 화면 크기에 비해 가벼운 편이라고 봅니다.

스펙은 10.4인치 FHD LCD에 엑시노스 9611 프로세서라서 중급기 정도의 성능을 보여줄거라고 봅니다.

또한 반갑게도 이어폰잭이 돌아왔다고 합니다. 공개된 렌더링을 보면 기기 상단쪽에 이어폰잭으로 추정되는 구멍이 보입니다. 상단 중앙에 위치한 애매한 위치긴 하지만 없는것보다는 훨씬 낫네요.

아마 가격은 S5e보다는 조금 저렴한 가격이 되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프로세서와 패널이 낮아졌으니 저렴하게만 나왔으면 좋겠네요.

프로세서가 조금 너프된 점이 걸리기는 하지만 그래도 번인걱정 없는 LCD 패널에 S펜까지 지원하는 모델이니 수요도 꽤 많을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업무용으로 s펜을 활용하는 태블릿이 이걸로 바뀌겠네요.

 

반응형

'IT 전자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칼리아 페브릭 C타입 케이블  (0) 2020.04.02
신일 싹쓸이 핸디형 무선청소기  (2) 2020.03.29
삼성 갤럭시탭a 8.4 공개  (0) 2020.03.27
신지모루 에어클로 케이스  (2) 2020.03.26
QCY T4, T5S 공개  (4) 2020.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