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처 : https://support.apple.com/ko-kr/ipad-air-3rd-gen-program-for-blank-screen-issue

 

빈 화면 문제에 대한 iPad Air (3rd generation) 서비스 프로그램 - Apple 지원

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해 주십시오 Asia Australia Bahrain België Belgique Brasil България Canada (English) Canada (Français) Česko Chile 中国大陆 Colombia Danmark Deutschland EMEA España Ελλάδα France Guam Hong Kong (English) 香港 Iceland India Indonesia Ireland Israel Italia 日

support.apple.com

애플이 특정 상황에서 아이패드 에어3의 화면이 먹통이 되는 현상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갑자기 화면이 깜박이거나 번쩍인 이후에 검은화면으로 넘어가서 더이상 켜지지도 않는 현상이 나타난다는군요. 이런 상황에서 무상수리를 2년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 

2019년 3월부터 10월까지 제조된 제품들 사이에서 이런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애플이 문제를 인정한 상황이라 애플 공인 서비스센터에서도 이 프로그램이 적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건 정품패널을 빼내고 사제패널을 넣었을때 터치가 되지 않게 하는 기능이 추가되면서 이런 문제가 정품 패널에서도 발생하지 않을까 하는 추측이 됩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가장 유력한 추론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확실히 에어3와 같이 출시된 미니5는 큰 문제가 보이지 않고 있는데 패드프로 10.5를 이어받은 에어3는 강성이 약해서 휘어버리는 문제와 화면이 먹통되고 터치가 씹혀버리는 문제가 있네요. 아마 프로10.5에서 보이고 있는 화이트스팟 문제도 조만간 나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예전에 아이패드를 한번 구입하면 정말 느려지지 않는 이상 쓸만한 성능을 보여줬는데 요즘 가격이 조금 내려간만큼 문제가 조금씩 보이는듯 합니다.

하다못해 제가 쓰고 있는 아이패드 5세대도 아직 문제없이 사용중인데 슬슬 불안해지긴 합니다. 리퍼가 끝난 모델이라 문제가 생기면 꼼짝없이 버려야 하는 운명이라서 퍼질때까지는 써보려고 합니다.

 

반응형
  1. 트릭99 2020.03.09 07:47 신고

    샘숭도 여러 문제들이 발생했을 때 이런식으로 대처하면 좋을탠데요...ㅠㅠ

    • 애플은 그래도 전세계적으로 동일한 보상을 해주는 편이지만 삼성은 아직 그정도는 아니라고 봅니다.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동등한 보상을 해주었으면 합니다.

  2. 마스 2021.01.20 16:04

    애플도 국내 소비자 봉으로 보는건 똑같아요 저문제로 as 센터 갔더니 1년 보증기간 지났다고 50만원 내라고 하더군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