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등에 불이 떨어진 삼성페이

2023. 3. 31. 11:05IT 전자제품

반응형

https://youtu.be/YzAwGhJSlQ4

애플페이가 한국에 정식으로 출시되면서, 그동안 마음을 놓고 거의 독점적으로 국내 페이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삼성페이도 이제서야 본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페이와 협업하여 포인트를 상당히 많이 주는 행사를 하고 있더군요. 마침 삼성페이를 주로 쓰고있는 저로서도 삼성페이와 네이버페이를 연동하여 많은 포인트를 받고 있습니다.

 

그동안 네이버페이는 네이버에서 행사를 진행할때 포인트를 받는 정도로만 써왔는데, 이제는 삼성페이와 연동되어 이렇게 네이버페이 앱내에서 삼성페이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거기에 이렇게 연동된 상태에서 삼성페이를 이용해 결제하면 최초 2천 포인트도 증정하니, 확실히 삼성페이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네이버페이와 연동하는게 더욱 많은 혜택을 받을수 있을듯 합니다.

 

https://www.news1.kr/articles/4997838

 

네이버X삼성 현장결제 손잡았더니…이용자 '폭발'에 일시 점검

(서울=뉴스1) 정은지 기자, 서상혁 기자 | 네이버페이가 29일 삼성페이와 손잡고 현장결제 연동을 시작한 가운데 이용자가 증가하면서 일부 카드사와 연계된 페이 서비스에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

www.news1.kr

그런데 아직은 뭔가 본격적인 행사를 위해 완벽하게 준비되지는 않은 모습입니다.

아직은 많은 사람들이 몰리면서 준비가 완전하지 않았던 것인지 이용자들이 한꺼번에 늘면서 신한카드와 연동된 페이서비스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작년까지 페이코와 협업했던 삼성페이에서는 정말 포인트를 퍼주는 수준이었다고 하는데, 그래도 이번 네이버페이와 연동되는 삼성페이 이벤트가 꽤 괜찮은 편이라는 점을 소비자들도 많이 알게된 모양입니다.

특히 카카오페이와도 연동을 준비중이라는 소식이 들리니, 소비자의 한 사람으로서 삼성페이의 좀더 다양한 혜택을 기대해봅니다.

 

https://www.fnnews.com/news/202303301521037436

 

삼성페이 일부 결제 오류.. "앱 다시 받으면 해결"

삼성전자 스마트폰 간편결제 서비스 '삼성페이'에서 결제 오류가 발생해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30일 업계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따르면 이날 삼성페이에서 결제를 시도했을 때 '연결 오

www.fnnews.com

하지만 삼성페이는 애플페이처럼 수요가 한동안 밀려있다가 폭발한것도 아닌데, 사용자들의 일부 단말기에서 오류를 발생시키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신 단말과 최신 안드로이드를 지원하는 기기들의 문제는 아니고, 예전 안드로이드 9와 10 버전을 사용하면서 삼성페이를 이용하는 분들에게 이런 결제오류가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삼성에서는 삼성페이 앱을 지우고 다시 내려받으면 정상적으로 페이를 사용할수 있다는 점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원래 작년까지는 저도 갤럭시S8로 아무 문제없이 삼성페이를 이용해왔는데, 갑자기 이런 호환성 문제가 발생했다는 점은 아쉬운 점이 아닐수 없습니다.

 

확실히 이제는 삼성페이와 애플페이가 본격적으로 경쟁을 시작하려는 모습입니다.

그동안은 삼성페이가 워낙 편리했기 때문에 많이 사용했지만, 애플페이 역시 많은 혜택을 가지고 본격적인 경쟁을 시작한다면 국내의 상대적으로 뒤쳐진 페이시장도 좀더 활성화될테니 그점을 앞으로 기대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