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인상된 삼성 갤럭시탭 출고가

2022. 12. 1. 10:55IT 전자제품

반응형

애플이 새로운 아이패드를 발표하면서, 가격이 너무 올라가 버렸습니다.

달러가격은 최대한 동결하는 방식으로 가격인상을 최소화하기는 했지만, 기본형 아이패드 10세대가 디자인이 완전히 바뀌면서 가격인상을 피할수 없었고 달러 가격이 폭등하면서 기존 아이패드 가격에서 약 20만원 가량 올라가는 결과를 낳고 말았습니다.

 

https://m.shop.tworld.co.kr/wireless/product/detail?categoryId=20010015&productGrpId=000005454&subscriptionId=NA00006864&subcommDcMthd=20&addServiceId=&addServiceNm=&selSubcommTerm=24

 

갤럭시 탭 S8 Ultra 5G (SM-X906N) | T 다이렉트샵

나의 일상과 우리의 세상에 이전에 없던 새로운 경험을 안겨줄 갤럭시 탭 S8 Ultra 5G를 지금 SK텔레콤 공식 올라인샵에서 주문하시면, 최대 지원금과 다양한 혜택을 모두 받으실 수 있습니다.

m.shop.tworld.co.kr

그런데 무심코 티월드 홈페이지를 보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삼성 갤럭시탭S8 울트라의 가격도 약 20만원 정도 올라간 것입니다.

이미 출시된지 1년이 다 되어가는 기기이고, 굳이 가격을 올릴 이유가 없어보이는데도 이렇게 가격을 인상한 것이 이해가 되지 않네요. 아마 달러가격이 반영된 환율을 적용하면서 가격이 올라갔다는 추측만 해볼 뿐이었습니다.

 

https://www.samsung.com/sec/tablets/all-tablets/?galaxy-tabs

 

태블릿 | Samsung 대한민국

삼성의 모든 태블릿 제품을 한눈에 살펴보세요. 원하는 기능이나 가격, 디자인의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www.samsung.com

하지만 삼성 공식홈페이지에 올라온 갤럭시탭 시리즈들의 가격을 보니 일제히 전부 상승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갤럭시탭S8 울트라 와이파이 모델은 128GB 제품이 약 138만원에서 약 160만원으로 상승했고, 256GB 제품은  약 151만원에서 약 173만원으로 올라갔으며 512GB 제품은  약 171만원에서 약 193만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

갤럭시탭S8 울트라 모델은 전 모델이 22만원 가량 출고가가 올라갔으며, S8과 S8 플러스 모델들은 15만원씩 상승했으니 기존 아이패드 대비 갤럭시탭이 가지고 있던 가격적인 우위에서도 별다른 장점이 보이지 않을 정도입니다.

 

물론 해외에서 생산하는 제품들이 환율이 올라가면서 이렇게 출고가 상승으로 이어지는 것을 거품물며 비판할 생각은 없긴 하지만, 가장 최상위 제품인 갤럭시S 시리즈 뿐만 아니라 S6 라이트와 A7 라이트 등 중보급형 제품들의 출고가까지 전부 올라간 것은 정말 아쉬운 부분입니다.

출시된지 오래되어 굳이 가격을 올릴 필요가 없어보이는 모델들까지 전부 가격상승된 것을 보면 불편하기 짝이 없네요. 물론 애플은 새로운 환율을 적용해도 이미 판매중인 구형 제품에서는 적용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삼성은 그냥 일괄적으로 출고가를 상승시켜버렸으니 더욱 아쉬움이 크게 느껴집니다.

 

이번 출고가 인상폭을 한번 살펴보면 생각보다 가격상승이 아이패드와 비슷하게 올라간 것을 보면 해외에서 생산하는 제품들에 새로운 환율을 적용하여 가격을 올린 모양이네요.

하지만 최근 달러가격이 나름 안정세를 찾으면서 환율도 내려가 안정적인 모습인데, 과연 삼성이 이렇게 올라간 가격을 적용한후에라도 새로운 환율을 적용하여 조정해줄지는 모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