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에 들어서는 새로운 애플스토어

2022. 9. 14. 13:02IT 전자제품

반응형

이미 서울에는 애플스토어가 들어와있지만, 새로운 애플스토어가 또다시 들어선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애플스토어 앱에 지금까지 생긴 한국의 애플스토어들이 등록되어 있는데, 이곳에 새로운 항목이 생기고 잠실에 뭔가 생길듯한 모습이 보였습니다.

임시휴점이라는 설명이 달려있긴 하지만 새로운 애플스토어의 등장은 언제나 환영이긴 합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366/0000840339

 

애플, 강남에 애플스토어 5호점 준비… 3월 비제바노 2개층 임차계약

이달 24일엔 잠실에 4호점 개장 애플이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비제바노 건물 2개층을 보증금 42억원, 월세 4억2000만원에 임차한 것으로 확인됐다. 가로수길, 여의도, 명동, 잠실에 이어 강남에 국

n.news.naver.com

그리고 이제는 완전히 공식적으로 확정된 것인지, 잠실 애플스토어의 개장을 알리는 기사와 함께 애플의 공지도 올라왔습니다.

잠실에 있는 롯데월드 건물 1층에 입점하는 새로운 애플스토어는 이미 다른곳에 있는 애플스토어와는 뭔가 다른 모습과 서비스를 제공할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4/read/2216741? 

 

잠실 애플스토어 9월 24일 오픈 | 모바일 정보 게시판 | 루리웹

잠실 애플스토어 9월 24일 오픈

bbs.ruliweb.com

하지만 이렇게 애플스토어의 개장소식을 접하다보면 지방에 거주하는 사람으로서는 굉장히 아쉬울수밖에 없습니다.

분명 수도권에 많은 인구들이 집중되어 있고, 아무래도 애플입장에서는 이쪽에 치우쳐서 애플스토어를 낼수밖에 없긴 합니다. 우리보다 아이폰의 사용률이 높고, 일본에 개장했던 애플스토어도 지방에 있던 센다이와 삿포로의 애플스토어를 폐장했다는 소식을 들어보면 더욱 우리입장만 고집할수는 없어보이기도 합니다.

 

특히 위쪽에서 인용한 사진을 보면 국내의 아이폰 이용자들이 대부분 수도권에 크게 집중되어 있는 모습이라서, 이런것 때문에라도 애플 입장에서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애플스토어를 열수밖에 없고 그나마 지방쪽으로 내려간다고 해도 경기도쪽에 낼수밖에 없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