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8. 23. 10:45ㆍIT 전자제품
https://n.news.naver.com/article/138/0002131175
인터넷에서 IT쪽의 기사를 뒤지고 있다가, 심상치 않은 내용의 기사를 보았습니다.
아이폰12와 아이폰12프로에서 문제가 발생했고, 이로 인해 무상수리 기간을 구매일부터 3년까지 확대한다는 것입니다.
제가 아이폰12를 구입한 이후 이런 문제가 발생했으니 무슨 날벼락같은 일인가 조금 뒤통수가 얼얼하기는 했지만 그래도 모든 아이폰12와 12프로에 일어나는 것은 아니고, 특정 기간에 생산된 아이폰에서 문제가 일어난다고 합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iphone-12-and-iphone-12-pro-service-program-for-no-sound-issues
기사와 애플에서 올린 내용을 살펴보니, 아이폰12와 아이폰12 프로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수신기 모듈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만 2020년 10월에서 2021년 4월 사이에 생산된 아이폰12와 12프로에서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고 하니 아직 아이폰12와 12프로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생산연월을 한번 점검해보셔야겠습니다.
사운드에 문제가 생긴다면 전화를 걸거나 받을때 소리가 나오지 않고 먹통이 된다고 하니, 이럴 경우에는 애플의 공인 서비스센터에 가거나 애플스토어로 방문하면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애플이 그동안 해온 행보를 보았을때 수신기만 교체되기보다는 아마도 무상리퍼로 처리되지 않을까하는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혹시 미심쩍어서 제 아이폰 박스를 살펴보니 정확히 애플이 지목한 2020년 10월에 생산된 제품이네요.
순간 뒤통수가 얼얼해오는 순간이긴 하지만 그래도 애플이 구매일부터 3년간 무상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니, 만약 사용하다가 이상이 생기는 순간 서비스를 받을수 있겠습니다.
'IT 전자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할인가로 구입한 로지텍 MK275 콤보 (0) | 2022.08.27 |
---|---|
영상용으로 구입한 갤럭시탭S5e (0) | 2022.08.24 |
긴급 보안패치로 올라온 iOS15.6.1 (0) | 2022.08.18 |
오랜만에 올라온 갤럭시탭S4 보안업데이트 (0) | 2022.08.17 |
또다시 시작된 애플페이 루머 (0) | 2022.08.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