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보안패치로 올라온 iOS15.6.1

2022. 8. 18. 11:42IT 전자제품

반응형

https://9to5mac.com/2022/08/17/ios-15-6-1-security-fixes-update/

 

iOS 15.6.1 fixes two security vulnerabilities that were actively exploited in the wild

Apple released iOS 15.6.1 to iPhone and iPad users this afternoon. The initial release notes did not specify what exactly had changed, other than Apple saying the update “provides important security updates and is recommended for all users.” Apple has

9to5mac.com

iOS15.6 가 올라온지 그렇게 오래되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후속 패치인 iOS15.6.1가 빠르게 올라왔습니다.

이번 패치는 보안패치의 성격이 강하며, 커널과 웹킷을 통해 외부에서 기기를 해킹할수 있는 취약점을 보완하는 마이너패치라고 합니다.

일부의 앱이 커널을 통하여 임의의 코드를 실행시킬수 있고, 조작된 웹 컨텐츠가 임의의 코드를 실행시킬수 있는 문제를 해결했다고 하니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빠른 시일내로 적용하는게 좋아보입니다.

 

특히 최신기기들만 적용되는 업데이트는 아니고, 아이폰6S 이후 모델과 아이패드 에어2 이후 모델, 그리고 아이패드 프로 전 모델에 적용되는 업데이트라고 합니다.

거기에 그동안 단종되어 버려진듯 보였던 아이팟터치 7세대 역시 적용된다고 하니 반가운 느낌이네요.

 

물론 업데이트를 빨리 올리면 좋긴 하지만 사용자들이 몰려서 업데이트에 시간이 걸릴수도 있으니 상대적으로 조금 널널해지는 새벽시간대에 업데이트를 하면 좀더 원활하게 올릴수 있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