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폰 360 시큐리티 논란

2020. 1. 10. 12:48IT 전자제품

반응형

 

출처 : https://youtu.be/PK8pcqxAi_o

http://www.pressm.kr/news/articleView.html?idxno=27026

 

삼성폰 기본 앱서 중국 업체가? 보안 우려 가중 - 프레스맨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기본 애플리케이션(앱)에 중국 보안업체 프로그램이 사용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혹시 백도어를 심지 않을까하는 우려 때문이다. 백도어는 인증되지 않은 사용자에 의해 기능이 ...

www.pressm.kr

삼성 갤럭시폰의 기본 앱중에 포함된 프로그램 중에 중국 업체가 만든 데이터 정리 프로그램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이것이 기본 적용된 폰은 2018년 이후 출시된 모든 폰과 태블릿이라고 하네요. 기본 제공되는 것이므로 사용자가 삭제할수도 없다는게 문제입니다.

거기에다 해외에서 이런저런 실험을 해보던중 이 앱이 중국쪽과 어떤 연결이 되어서 데이터를 주고받았다는 주장도 들리는 만큼 안심되지 않는건 사실입니다.

 

출처 :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4/read/2169234?page=2

 

치후360 삼성맴버스 공식 답변 | 모바일 정보 게시판

치후360 삼성맴버스 공식 답변

bbs.ruliweb.com

그러자 삼성전자측에서 이런 답변을 내놓았네요.

중국쪽 소프트웨어를 활용하고 있지만 보안에는 문제가 없다는 원론적인 입장입니다.

 

하지만 중국회사들에서 백도어 전적이 한두번 있었던 것도 아니고 삼성의 답변을 듣고 문제가 정말 없겠다는 생각을 가지는 소비자가 몇이나 될지 의문입니다.

저도 지금 갤럭시폰을 쓰고 있는 입장에서 굉장히 찝찝한건 사실입니다. 삼성에서 추후에 어떻게 해결해주는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