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아이패드 프로 루머

2020. 2. 14. 12:20IT 전자제품

반응형

 

출처 : https://www.macrumors.com/2020/02/13/5g-ipad-pro-a14-chip-fall-2020-digitimes/

 

DigiTimes: 5G iPad Pro Models With A14 Series Chip to Launch in Fall 2020

Apple plans to release its first iPhone and iPad Pro models with 5G connectivity in the second half of 2020, according to a pair of reports today...

www.macrumors.com

이제 아이패드 프로 신형 소식이 들려옵니다.

애플은 2020년 하반기에 아이폰과 아이패드 프로의 5G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디지타임즈에서 밝혔다는군요.

이 아이패드와 아이폰에는 5nm 기반 A14 칩이 장착될 것이며 mmWave와 6GHz 이하의 조합을 지원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mmWave 또는 밀리미터파는 단거리에서 초고속을 약속하는 5G 주파수 집합으로 밀집된 도시 지역에 가장 적합하며 6GHz 이하 5G는 일반적으로 mmWave보다 느리지만 신호는 더 멀리 이동하여 교외 및 시골 지역에 더 잘 전달된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개선된 통신모뎀이 지원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퀄컴은 아이폰용 스냅드래곤 X55 모뎀을 공급할 예정이지만 보고서는 아이패드가 어떤 모뎀을 사용할지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고 있다는군요.

 

그리고 이번 아이패드에는 후면 트리플 카메라 시스템과 증강현실을 위한 3D 센싱 기능이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애플이 협력사에 이런 내용을 포함한 주문을 한 것이 다른이들에게 포착되어 어느정도 내용이 알려진듯 합니다.

A14X 칩을 탑재한 최초의 5G 아이패드 프로 모델이 가을에 출시될 수 있는 가능성이 크게 보이는만큼 이번에는 전작과 비교해서 어떤 개선사항을 들고나올지 기대됩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아이패드와는 성능상으로 비교가 안될만큼 뒤쳐져 있기 때문에 아이패드에 훨씬 큰 기대가 되는건 어쩔수가 없나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