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나간 가성비를 보여주는 다이소 C to C 케이블
https://youtu.be/pHZKFJDgJdU?si=JKkwMctvJAMPbECN
우연히 유투브에서 본 영상으로 요즘 다이소에서 완전 괜찮은 가성비의 충전기와 케이블을 판매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럴줄 알았으면 인터넷으로 얼마전에 구입한 충전기도 다이소에서 구입할걸 그랬다는 후회가 생길 정도입니다.
어차피 충전기는 따로 구입했으니, 역시 엄청난 가성비를 보여준다는 케이블을 더 구입하고 싶었습니다. 지금 사용중인 케이블은 C to C 케이블이 하나뿐이라 하나정도는 더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다이소에 방문했더니, 유투브를 통해 볼수있던 그 케이블과 충전기들이 판매중이었습니다.
삼성 공식협력사에서 제조했다는 문구를 보니 없던 신뢰감이 생기네요. 어차피 필요한건 C to C 케이블이라 다른것은 볼것 없이 바로 1미터 케이블로 구입해왔습니다.
그렇게 구입해온 1미터 C to C 케이블입니다.
확실히 C to C 케이블인것을 감안해도 2천원의 가격은 충격적입니다.
이정도면 거의 인터넷에서 특가판매하는 수준이고, 알리에서도 거의 보기힘든 초저가네요.
삼성에 납품하는 케이블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공식협력사가 제조했다는 문구는 굉장히 와닿습니다.
삼성 번들케이블은 지금까지 별 손상없이 쓰고 있기 때문에, 더욱 이런 점이 좋아보이네요.
박스 안에 들어있는 케이블을 꺼내보니 확실히 예전 삼성 구형패키지에 들어있던 그 모습이네요.
요즘은 어떻게든 부피를 줄이기위해 굉장히 얇게 포장되어 있지만, 예전에는 이렇게 짧게말린 채로 들어있던 기억이 납니다.
케이블 자체는 상당히 짱짱한 느낌이 좋습니다.
전체적인 만듦새나 마감이 거의 삼성제품에 들어있던 그 케이블이네요.
삼성정품 케이블과 비교해봤는데, 정말 우열을 가릴수 없을 정도로 비슷한 느낌입니다.
확실히 포장만 다른 거의 동일한 케이블인듯 하네요.
케이블의 전체적인 느낌과 새겨져있는 문구도 거의 동일합니다.
얼마전에 구입한 25와트 고속충전기에 케이블을 꽂아봅니다.
이 케이블이 공식적으로는 PD충전과 30와트 고속충전까지 지원한다고 하니, 이 충전기에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을듯 합니다.
우선 갤럭시탭에 충전해보니 바로 고속충전이 적용됩니다.
93퍼센트에서 조금 기다려보니 10분 남짓 걸려 완충이 되네요.
그리고 원래 조금 까다롭게 케이블을 가리는 아이패드 역시 충전이 잘 되는 모습입니다.
묻지마 싸구려 케이블로는 전혀 충전될 기미도 없는 아이패드였는데, 다이소 케이블로도 충분히 안정적인 충전이 가능하네요.
생각외로 가격대에 맞지않는 성능을 보여준 다이소 C to C 케이블이었습니다.
1미터에 2천원이라는 가격은 생각보다 굉장히 저렴하네요. 좀더 긴 케이블은 3천원의 가격이니, 충분히 가성비 좋게 구입할수 있을듯한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