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에어팟4에 대한 소문들
에어팟3세대가 나온후 에어팟 후속작은 굉장히 오랜시간동안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도 3세대 제품은 나름 준수한 음질과 디자인으로 괜찮은 평가를 받기는 했지만 액티브 노이즈캔슬링을 지원하는 에어팟 프로와 차이가 너무 현격해서인지는 몰라도 저조한 판매고를 올리며 단종수순을 밟고있는 중입니다.
그래서인지 이번에 애플이 내놓을것으로 예상되는 에어팟 4세대에 대한 기대가 올라가는 중입니다.
특히 이번에는 꽤 많은 변경사항들이 있어서 특히나 커널형보다 오픈형 이어폰을 좋아하는 제 관심이 크게 쏠리는 중입니다.
이번에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 에어팟 4세대는 여러가지가 달라진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 4세대는 저가형과 고가형으로 나오는데, 고가형에서는 여러가지 편의성을 제공하며 특히 액티브 노이즈캔슬링을 지원하여 오픈형 이어폰인데도 괜찮은 소리를 들려줄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오픈형 이어폰에서 노이즈캔슬링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구미가 당기기는 합니다.
이미 삼성이나 QCY 등 여러 제조사에서 오픈형 이어폰에서 노이즈캔슬링을 지원하며 가능성을 보여주었는데, 애플이 내놓는 에어팟 중에서는 오픈형인데도 노이즈캔슬링을 사용할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좋아보입니다.
그리고 3세대의 디자인에서 좀더 달라지는 모습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구형의 디자인으로 좋지 않은 성과를 거두었기 때문에 좀더 변경하려는듯 하네요.
그로인해 귀에 들어가는 느낌도 개선할 것이라고 하니, 이점 역시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칩셋 역시 H2 칩셋으로 개선되며, 블루투스 버전도 5.3으로 올라가 좀더 선명하고 지연없는 소리를 기대해볼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충전포트도 기존의 라이트닝에서 C타입으로 변경되며, 지금의 프로 2세대처럼 소리나는 스피커가 달려있어 소리로 케이스를 찾을수 있는 기능도 지원할거라고 합니다.
확실히 이전보다 개선되는 점이 많은 에어팟 4세대인만큼, 9월중으로 발표될 이번 에어팟에 굉장히 구미가 당기는 중입니다. 그동안 외이도염 덕분에 강제로 오픈형 이어폰을 사용해왔는데, 이제는 오픈형에서도 노이즈캔슬링을 사용할수 있다는 점과 더욱 개선된 기능들 덕분에 구입하고 싶어지는 에어팟 4세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