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용도로 사용가능한 COSY 블루투스 스피커

2021. 3. 12. 15:59IT 전자제품

반응형

예전에 구입한 코시 블루투스 스피커를 쓰면서 기능이 많아서 좋긴 했지만 뭔가 아쉬웠습니다.

딱 여기에 무선충전 기능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마침 그런 제품이 있더군요.

마침 기간한정 쿠폰도 있길래 한번 구입해봤습니다.

하루만에 배송되어 도착한 코시 프라임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전에 구입한 스피커와 비교해서 거의 비슷하긴 하지만 무선충전 기능과 외부충전을 위한 USB단자가 있다는것이 다르긴 합니다. 좀더 기능이 많은만큼 가격도 조금더 비싸긴 하네요.

 

박스 뒤쪽에는 여러가지 설명들이 되어 있습니다.

특히 고속 무선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무선충전기보다 더 빠른 충전이 가능한건 큰 장점이네요.

그것을 제외하면 나머지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외장메모리를 이용해서 노래를 재생할수 있는 기능이 빠진건 조금 아쉬운 점입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필요한 만큼의 구성품들이 들어 있습니다.

다른 기기와 연결하기 위한 AUX단자도 따로 들어있는게 인상적이네요.

 

그리고 포함된 USB 케이블은 좀더빠른 충전이 가능한 USB 3.0을 지원하는 케이블입니다.

또한 퀵차지를 지원하는 어댑터를 사용할때만 고속충전이 가능하다는 설명 또한 케이블에 붙어있네요.

내장된 배터리로 무선충전을 시도하면 택도 없을거라는 무시무시한 경고문구 또한 적혀 있습니다.

 

우선 어댑터에 케이블을 꽂아봅니다.

시간을 맞춰주지 않으니 제 멋대로 시간이 떠버리네요. 살짝 조절해주면 간단히 시간조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시간이 보이는 패널쪽이 상당히 반사가 잘 되는 재질이어서 거울로 써도 될만큼 잘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제 얼굴을 보니 꽤 불편하네요. 당장 다른쪽으로 넘어가 봅니다.

 

물론 무선충전을 전면에 내세우는만큼 상당히 잘 되는 모습입니다.

어댑터가 좋은 제품이 아니라서 그런지 고속충전이 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다른 제품들보다는 빠른 충전속도를 기대해봅니다. 하지만 삼성이 예전 노트7 이후로 고속충전 속도를 줄여서 노트9으로는 온전한 고속충전의 맛을 보기는 어렵겠네요. 나중에 다른 기기로 바꾸게 된다면 그때는 고속충전의 맛을 볼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기기의 우측면에는 외부충전을 위한 USB 단자와 AUX 단자가 보입니다.

하지만 그 위레는 뭔가 생산 당시에 마감이 좋지 않았는지 뭔가 실처럼 불규칙적인 흠집이 구불거리며 나있네요.

이런 살짝 좋지않은 마감이 약간 아쉬운 제품이긴 합니다.

 

그래도 케이블을 꽂아보니 상당히 충전은 잘 되고 있습니다.

어차피 이 단자는 저속충전만 가능하다니 앞으로 이런 블루투스 이어폰을 이곳에서 충전해야겠네요.

 

전원을 꽂을때는 케이블 근처에 저렇게 빨갛게 LED가 들어옵니다.

무선충전을 할때는 녹색불이 들어오니 불빛을 보고 판단하면 되겠네요.

하지만 불빛이 약하기 때문에 신경을 곤두세우고 잘 살펴봐야 합니다. 차라리 따로 다른쪽에 LED를 빼주는게 식별하는데 도움이 될듯한데 여러모로 안타깝네요.

 

물론 명색이 블루투스 스피커인만큼 연결후 음악재생도 원활한 편입니다.

다만 앞서 본대로 스피커가 뒤쪽을 향해 있기 때문에 소리가 약간 묻히는 느낌이네요.

그래도 소리 자체는 크게 나쁘지 않고 들을만한 수준입니다. 블루투스 연결도 원활하고 빠르네요.

 

간단하게 온도측정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정말 정확한 것은 아니고 적당히 어느정도 참고만 하면 될 정도로 보이네요.

 

예전에 구입한 제품보다 좀더 다양한 기능을 자랑하는 블루투스 스피커였습니다.

좀더 디자인도 좋은데 무선충전과 유선충전을 지원하고, 스피커의 크기와 울림통도 커져서 소리도 좀더 괜찮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라디오도 오토스캔이 되어서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네요.

자체적으로 배터리가 내장되어 간단하게 스피커를 옮기면서 사용도 가능하니 캠핑이나 야외활동시에 쓰기에도 좋아보입니다. 디자인도 깔끔한 편이라 어디에 놓아도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정말 여러모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라 앞으로 더욱 오랫동안 사용해볼 생각입니다.

딱 침대옆에 있는 협탁에 놓으면 충전도 가능하고 음악 듣기에도 좋은 제품이라 여러모로 잘 샀다는 느낌이 드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