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유선키보드

2021. 2. 8. 13:59IT 전자제품

반응형

정말 노브랜드에는 많은 제품들이 있더군요.

이번에는 PC에서 사용할 유선키보드를 구입해봤습니다. 가끔 무선키보드가 작동이 안되거나 텐키레스 키보드라서 오른쪽 숫자키가 필요할때 사용할 생각으로 골랐습니다.

요즘 무선키보드를 많이 사용중이고 저도 지금 사용하고 있지만 그래도 이런 유선키보드가 좋을때가 있긴 합니다.

물론 무선에서 유선으로 오면 불편한 점이 있긴 하겠지만 좀더 안정적인 연결을 위해 유선키보드가 필요하긴 하더군요.

 

예전같은 PS2 같은 키보드 연결방식은 당연히 아니고 USB방식입니다.

얼마전에 집에있는 창고정리를 하다보니 PS2 방식의 키보드가 나와서 저도 놀라긴 했습니다.

물론 작동은 되지 않는 고장난 상태였지만 예전버전 키보드가 이제는 생소하게 느껴질 정도가 되었더군요.

 

우선 키보드를 꺼내보니 꽤 단단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생각보다 좀더 크기가 작으면서도 빠진키 없이 전부 들어가 있더군요.

거기에 무선키보드보다 건전지가 빠져서인지 훨씬 가벼운 무게가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키보드에 새겨진 한글폰트가 상당히 고전적인 느낌입니다.

요즘은 이런 오래된듯한 폰트보다는 좀더 가볍고 현대적인 폰트를 넣어주는데 이것만 봐서는 약간 촌스러운 느낌도 들긴 합니다. 마치 레트로를 지향하는듯한 느낌도 있네요.

 

그리고 제가 나름 중요하게 생각하는 숫자버튼과 방향키, 방향키 위쪽의 홈, 엔드, 페이지업다운 버튼도 전부 독립적인 위치를 가지고 들어가 있습니다.

키보드를 눌러보니 약간 가벼운 느낌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저가형 키보드에서 이정도면 필요한 미덕은 거의 다 갖추었다고 봅니다.

 

그리고 아래쪽 받침대를 세워서 일으켜보니 꽤나 안정적인 모습입니다.

대부분 부러지기 쉬운 작은 부품들이 아래에 들어가있기 마련인데 꽤 하중을 잘 받쳐줄만한 넓고 큰 받침이 들어있네요.

덕분에 흔들리지 않고 튼튼하게 버텨줍니다. 

 

저가형 유선키보드지만 그래도 나름 괜찮은 인상을 준 노브랜드 유선키보드였습니다.

생각보다 키가 눌리는 느낌도 좋고 가벼워서 상당히 만족스럽네요. 아직 이것을 오래 써본건 아니지만 그래도 첫인상을 보니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분명 유선키보드가 필요한 때가 있을테니 잠깐 넣어두었다가 그때 꺼내서 사용해야겠네요. 저렴한 가격으로 괜찮은 키보드를 장만한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