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아이패드 출시루머

2020. 5. 15. 11:56IT 전자제품

반응형

https://www.macrumors.com/2020/05/14/kuo-apple-glasses-2022-new-ipads-2020/

 

Kuo: Apple Glasses to Launch in 2022 at Earliest, New 10.8-Inch iPad and 9-Inch iPad Mini Coming in 2020/2021

Apple has long been rumored to be working on some kind of augmented reality headset, and in a new note to investors, Apple analyst Ming-Chi Kuo said...

www.macrumors.com

애플에 관련해서 여러 예측을 내고 있는 애널리스트 밍치궈로부터의 소식입니다.

올해 하반기 애플이 아이패드를 새롭게 출시하는데 변화되는 점이 꽤 많다고 합니다.

 

밍치궈는 아이패드 모델이 아이폰SE처럼 저렴한 가격대에 빠른 칩을 탑재하는 전략을 따를 것으로 본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기존의 모델들이 오래된 디자인이기도 하고 이제 슬슬 외형상의 업그레이드도 있을 타이밍이긴 하네요.

 

화면크기에 대한 언급으로는 현재 아이패드 7세대는10.2인치고 미니는 7.9인치지만 이번에 나오는 신제품들은 10.8인치와 8.5~9인치 정도의 화면으로 커진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크기만 커지는 것인지 아니면 베젤을 줄여서 같은 크기지만 화면만 커지는 것인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고 합니다. 

 

아이패드 미니의 경우는 베젤이 넓은 편이기 때문에 비슷한 크기에 화면을 늘리는 방향으로 가긴 하겠지만 10.8인치 아이패드는 7세대의 업그레이드인지 에어3의 업그레이드인지 정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화면내장 터치아이디를 탑재한 에어3의 업그레이드 가능성이 좀더 크다는군요.

 

 

에어3에 대한 업그레이드 시점이 되기도 했고 아직은 7세대가 잘 팔리는 시점에서 나오는 소문들은 아이패드 에어3가 업그레이드 될거라는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아직은 확실하지는 않지만 저렴한 가격에 출시된다면 중저가형 태블릿도 거의 아이패드쪽으로 기울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최근에 나온 안드로이드 태블릿들도 아이패드를 성능으로 압도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가격까지 동결내지 소폭 상승이라면 아이폰SE가 최근 중급형 스마트폰 시장을 쓸어버린 것처럼 아이패드가 장악할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반응형